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간기능 개선과 신경쇠약에 좋은 영지버섯 효능

by 귀여운앙꼬 2020. 7. 28.


영지버섯은 항암효과도 뛰어나지만 기타 다른 효능들도 있어 사랑받는 식품중에 하나입니다. 변비를 치료하거나 비만을 없애고 허약한 사람을 건강하게 하는 등의 다양한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 개선


영지버섯의 효능 중 하나는 바로 장운동의 촉진을 통한 변비 개선입니다. 장에 누적된 노폐물들을 제거하는데요. 이때는 영지버섯을 달인물을 섭취하는 것이 효과가 좋습니다.




비만 개선


비만이 있다는 것은 곧 질병에 노출되었다랑 다를바가 없습니다. 영지버섯은 체내에 누적된 지방들을 분해하는 효과도 있어 체중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간기능 개선


영지버섯 효능은 간 기능을 개선하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음주를 많이 하게 되면 간의 손상이 심해지는데 이때 영지버섯을 꾸준하게 먹게 되면 손상된 간을 회복하며 간의 기능도 개선시켜줍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


영지버섯 효능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며 노폐물을 배출하여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 혈액순환이 잘되게 합니다. 이로인해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의 예방이나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신경쇠약 치료


신경쇠약에 걸리게 되면 심장이 두근거리고 숙면을 취하기 힘들어집니다. 이럴때 영지버섯을 달여 먹게 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영지버섯은 명현현상이 나타납니다. 체내 독소의 제거로 인한 호전 반응으로 설사, 가려움증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당뇨병 환자의 경우 혈당이 일시적으로 증가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이때는 영지버섯 섭취를 중단하거나 줄였다가 증상이 사라지면 다시 복용하거나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은 후 섭취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