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면역력 높이는 음식, 잔병치레 걱정 끝

by 귀여운앙꼬 2020. 7. 29.


면역력은 우리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척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이 강하다는 것은 그만큼 건강하다는 것이고, 약하다는 것은 건강에 취약하다는 것이 되죠. 현대에 들어서면서 각종 인스턴스 음식과 패스트푸드, 오염물질로 인해 면역력이 쉽게 떨어져 병에 걸리기 쉬워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을 평소에 꾸준히 먹음으로써 미리 병에 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씀바귀


씀바귀는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중 하나로 씀바귀에 있는 알리파틴, 트리테르페노이드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야관문


야관문은 감기와 같은 잔병들의 예방에 좋지만 주의해야 할 것은 나이가 어릴때는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바나나


가격도 저렴하면서 인기가 많은 바나나는 감기와 같은 잔병들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를 상온에 놔두면 약간 검게 변하는데 이때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초유


우리가 흔히 먹는 우유, 그 중에서도 초유는 글로불린 성분이 있는데 사람의 모유보다도 더 양질의 글로불린이 있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어느 개체를 막론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흑염소


면역력을 높이는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흑염소가 있습니다. 장기간의 질병은 면역력을 약화시켜 여러 질병들이 한번에 오기도 합니다. 이럴때는 흑염소로 보양을 하게 되면 기타 질병들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백혈병이 있다면 피해야 합니다.


인삼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있어서 최고의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 인삼은 어릴때부터 잔병치레가 많은 분들에게 좋지만 너무 많은 양을 복용하게 되면 두통, 소화불량, 어지럼증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량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음식 꿀은 각종 차나 음식에서 자주 쓰이는 것으로 성장기 아이들이나 노인들에게 특히 좋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