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호흡곤란과 피가 섞인 가래 폐임 증상

by 귀여운앙꼬 2016. 7. 7.



폐암은 증상으로 인해 알기도 하지만 간혹 X선 촬영으로 진단되기도 합니다. 종양이 제법 성장하게 되면 기침이 나오며 얼굴이나 목이 수척해지며 통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폐암 환자의 50% 정도가 겪는 폐암 증상으로는 호흡곤란이 있습니다. 암이 커지면서 상기도 폐색으로 인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피가 섞인 가래나 피를 토하는 각혈은 폐암으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지만 다른 질병으로도 나타납니다. 따라서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폐암 증상으로 잦은 기침이 있습니다. 폐암 환자들에게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감기 등으로 인해 기침이 나기도 하는데요. 폐암의 경우 오랜기간 동안 기침이 계속 된다고 합니다.




폐암 증상으로 나타나는 전신 증상은 구토, 오심, 체중감소 등이 있습니다. 폐암은 뇌로 전이 되는 경우가 많아 구역질과 머리가 아프고, 간질 등의 증상이 잘 나타난다고 합니다.


폐암 증상에서 쉰목소리도 있는데요. 성대 신경은 성대를 조절하는 기능을 하고 있습니다. 성대 신경은 폐와 기관 사이의 공간에 위치해 있는데 폐암이 성대신경으로 전이 되어 주위에 있는 림프절에 침범하게 되면 마비로 인해 목소리가 쉬게 된다고 합니다.


상대정맥 증후군은 폐암 증상 중 하나로 폐암 덩어리가 상대정맥을 압박함으로 인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팔과 목혈관이 막혀 머리가 붓기도 하며 호흡곤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