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요구르트가 건강식품으로 인기인 이유, 요구르트 효능

by 귀여운앙꼬 2020. 7. 31.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미국의 테네시대학교의 젬멜 교수팀 연구 결과를 보면 요구르트는 체내의 지방 연소를 활성화 시켜 체중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칼슘이 함유되어 있는 무지방 요구르트를 하루 3잔 마신 성인은 칼로리만 줄인 식사를 하는 사람에 비해서 월등한 다이어트 효과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변비 고민 해결!


요구르트는 유산균이 풍부합니다. 이 유산균은 장내의 산도를 증가 시키며 소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줍니다. 소화를 촉진하고, 대장의 운동을 조절하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변비의 예방과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뛰어난 정장 작용.


요구르트에 있는 유사균은 항균성 물질을 만들기 때문에 장내 pH가 낮아져 유해균이 성장 할 수 없는 환경으로 만듭니다. 또한 장의 유해물질들을 분해하여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작용도 있습니다.



각종 영양소의 흡수를 돕는다.


유산균은 단백질의 분해와 소화율을 높이는데 있어서도 그 효과가 월등합니다. 유산균에서 나오는 유산은 칼슘을 유산칼슘으로 바꿔 보다 흡수가 용이하게 하며, 장내의 산도가 낮아지면 인과 철 같은 무기질의 흡수율도 높아지게 됩니다.




골다공증 예방


골다공증의 예방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칼슘입니다. 요구르트에는 칼슘도 풍부하지만 칼슘의 흡수율도 높기 때문에 이런 효과가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칼슘의 경유 필요한 양 외에는 다 배출되기 때문에 일정한 양을 매일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보다 칼슘의 흡수를 높이는 방법입니다.




고혈압과 당뇨 예방.


요구르트에는 칼륨이 풍부합니다. 칼륨은 나트륨의 배출에 있어서 중요한 영양소이죠. 이로 인해 혈압의 상승을 막아주며 당뇨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