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우유로 하는 영양 다이어트

by 귀여운앙꼬 2020. 7. 31.



우유의 영양상식


우유 다이어트에 앞서 우유의 영양성분은 어떻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우유는 다양한 영양소가 있으며 알칼리성 식품으로 소화율도 높다고 합니다.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하게 좋은 효과를 줍니다. 우유 200ml 기준으로 125kcal 열량, 저지방 우유는 200ml 기준으로 100kcal. 노화 방지와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우유를 흔히 완전식품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우유라도 한가지만 섭취하게 되면 영양 불균형을 초래합니다. 우유의 유당은 비만 방지와 고혈압 예방에도 좋습니다.

저지방 우유는 기존 우유의 포화지방을 제거한 것으로 칼로리도 낮추고 비만, 성인병에도 좋다고 합니다.


우유 다이어트 방법


아침에는 우유 한컵과 물 한컵을 마십니다. 점심에는 우유를 마음껏 먹으며, 저녁에는 오이와 우유를 양껏 먹습니다.

이렇게 매일 우유 다이어트를 하며 가벼운 체조를 하루 15~20분 합니다.


우유의 맛을 느끼게 하면 소화가 잘되므로 그냥 삼키기 보다는 입안에서 몇번 굴리며 씹는 행동을 합니다. 차가운 상태가 좋지만 너무 차갑지 않게 합니다.

비위에 맞지 않는 경우 소금, 설탕, 쵸코파우다를 약간 첨가합니다.


우유 다이어트 유의사항


우유는 영양소도 풍부해 좋은 식품이지만 한가지만 계속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정상적인 식사 후 우유 한잔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단순히 우유 하나만으로 식사를 한다는 것은 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01



우유만 먹고 자란 아이들의 경우 눈 밑이 시퍼렇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철분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아서 나타난 현상이라고 합니다. 철분은 우유로만 보충 될 수 없기 때문에 따로 보충해야 됩니다. 따라서 우유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서 장시간 하는 것보단 영양의 섭취 균형을 생각하면서 병행하는 것이 올바른 다이어트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