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패션과 미용

하얗게 일어나는 각질 피부 고민 해결책

by 귀여운앙꼬 2020. 7. 31.


피부 고민은 여성들에게만 있는 것은 아니죠. 남성들도 피부 고민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남성들의 피부도 번들거름, 하얀 각질이 자주 일어나며, 외출시에 바람을 쐬게 되면 하얗게 일어나 세수도 안 한것처럼 지저분하고 민망해 보이기가 일쑤입니다.




이렇게 각질이 생기는 원인은 크게 두가지로 들수 있습니다.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피부는 건조해지고 민감하게 변하게 됩니다. 남성들의 피부는 거의 대부분이 지성피부 타입으로 심한 건조증이 있지만 잘 모르고 있는 사람들도 제법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대부분이 건조증이 있는 피부이기 때문에 각질을 제거하는 것이 필수적인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각질의 제거에는 스크럽제를 이용한 세안이 좋은데요. 이때는 부드러운 알갱이가 있는 스크럽제를 사용합니다.


각질이 있다고 해서 손으로 뜯거나 제거하기 위헤 세게 문지르게 되면 오히려 각질이 더 심하게 일어나거나 얼굴이 붉게 변하기도 하여 피부에 치명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크럽을 할때는 주의 할 것은 얼굴에 바르되 눈은 피해야 합니다. 눈은 민감하기 때문에 스크럽제가 들어가면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얼굴과 목에 골고르 펴 바르고 2분 정도 마사지를 부드럽게 하고 깨끗하게 헹궈줍니다.




이렇게 하면 각질도 제거하고 얼굴이나 피부에 마사지를 통한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피부의 재생 능력을 높이고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기 위한 기초를 다져주게 됩니다.




각질 제거를 한 후에는 관리도 중요합니다. 유수분의 밸런스가 잘 맞는 스킨, 로션, 에센스 등의 기초 화장품을 꼼꼼하게 합니다. 피부의 수분 유지에 좋은 것은 스팀타월 마사지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