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심장박동이 일정하지 않는 부정맥 증상

by 귀여운앙꼬 2020. 7. 31.


심장박동이 일정치 않은 증상을 통틀어 부정맥이라고 합니다. 심장박동은 느리거나 빠르게 뛰기도 하는데요. 아무런 질병이나 특정한 원인이 없이 가슴이 두근거린다거나 하는 증상들이 있다면 부정맥이 아닐지 의심을 해봐야 합니다. 부정맥이 생기게 되면 혈액순환도 제대로 되지 않아 다른 건강적인 문제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부정맥 증상


가슴 두근거림


부정맥 증상 중 하나인 가슴 두근거림 증상은 심리적인 요인이나 운동을 하고 난 후에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장이 빨라지면서 나타나는 정상적인 생리 반응이지만, 1분에 100번 이상 뛰게 되는 등의 증상은 부정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슴통증


부정맥 증상 중 하나인 가슴 통증은 심장이 빨리 뛰면서 나타나는 것으로 심장 근육의 이상과 함께 통증, 가슴이 답답하다는 증상도 나타나게 됩니다.


혈압저하


부정맥 중 하나인 서맥이 나타나게 되면 혈압저하가 나타나는 부정맥 증상이 생깁니다. 이는 부정맥으로 인해 혈압이 떨어지게 되며, 1분에 심장이 60회 미만으로 뛰게 됩니다. 신체의 혈액공급이 급격히 저하되기 때문에 기운이 빠지거나 무기력함이 생기기도 합니다.




현기증


부정맥 증상 중 흔하게 나타나는 현기증은 심장이 느리게 뛰거나 빨리 뛰어도 나타나게 됩니다. 심하면 의식을 잃고 그대로 사망하는 돌연사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현기증과 함께 호흡곤란 증상도 나타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