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혈액순환이 잘되는 생활습관 5가지

by 귀여운앙꼬 2016. 7. 7.



동물성 지방섭취의 자제


혈액순환에 있어서 동물성 지방은 문제를 일으키는 주요한 인자중에 하나입니다. 동물성 지방은 잦은 섭취는 콜레스테롤을 쌓이게 하며 혈액순환에 장애를 초래합니다. 하지만 오메가3와 같은 지방산은 혈관벽을 얇게 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이런 지방산은 지속적인 섭취가 필요합니다.




당분 섭취를 줄이자


당분의 섭취 역시 중성지방수치를 높이며 혈당치를 높이게 됩니다. 이는 곧 혈순환의 방해로 이어지게 됩니다. 또한 혈액자체로 혼탁해지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어려움이 생기게 되죠. 과자나 빵, 탄산음료 등에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으니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규칙적인 식사


식사법이나 식사시간에 따라 혈중에 쌓이는 콜레스테롤에 변화를 준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이나 포도당이 한번에 너무 많이 들어오는 경우, 즉 과식은 혈액순환에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며 성인병이 생기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따라서 하루 세끼를 적당량 챙겨 먹고, 밤에는 야식을 금해야 합니다. 밤에 먹는 음식은 불면증, 위장장애 등의 다른 질병을 야기하게 됩니다.


하루 기준 권장 칼로리를 지킨다


하루에 기준이 되는 권장 칼로리가 있습니다. 성인 기준으로 대략 2000칼로리 정도인데요. 이 열량을 넘어서는 고열량 식품들은 혈액을 탁하게 하며 혈관의 손상을 주어 혈액순환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성인병이 생기는 주요한 원인이 되는 식습관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싱겁게 먹기


염분은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원인 중에 하나입니다. 한국의 식단은 염분을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국, 찌개 등이 많아서겠죠. 이렇게 나트륨을 과하게 섭취하게 되면 고혈압 확률도 높입니다. 염분도 중요하지만 염분과 함께 다른 화학물질들도 섭취하기 때문에 더더욱 문제가 됩니다. 따라서 염분 섭취를 줄이고, 음식을 최대한 싱겁고 담백하게 먹는 것이 좋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