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간식으로 먹었다던 오디는 이제 건강식품으로써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오디는 다양한 효능이 있죠. 오디를 술로 담기도 합니다.
오디는 달콤한 맛이 있지만 속이 차가워져서 설사를 하거나 위장기능이 안 좋은 분들에겐 좋지 않다고 하니 이점만 주의하면 되겠습니다.
다양한 오디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디효능
숙취해소
오디는 알콜 분해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술 먹고 난 다음날 숙취로 인해 고생할때 오디를 먹고 나면 금세 숙취가 해소된다고 합니다.
피부미용
오디 효능은 피부관리를 하는 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오디는 노화방지에 좋아 주름이 생기지 않게 하는데 좋으며, 탱탱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줍니다.
당뇨병 완화
오디는 맛이 달달한데요. 행여나 이런 달달한 맛이 당뇨병에 악영향을 미치는게 아닌가 걱정하실텐데,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오디는 혈당을 떨어뜨리는 성분이 있어 혈당을 낮춰주며,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오디주 만드는법
1.재래식 항아리를 준비합니다. 소독을 하는 것도 좋겠죠. 오디 1kg 기준으로 설탕은 200g을 준비합니다. 오디와 설탕을 넣고 2~3일 기다리면 오디진액이 나오게 됩니다.
2.이렇게 진액이 만들어졌다면 과일주 만드는 소주를 부어줍니다. 오디 1kg 기준으로 1.8리터 한병반 정도면 적당합니다. 이 상태로 다시 100일을 기다립니다.
3.이렇게 만들어진 오디주는 따로 걸러내 병에 담아 냉장 보관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더욱 숙성되어 오디주도 더욱 맛이 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