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냄새가 심한 사람고 이야기를 하다보면 그 냄새 때문에 불쾌해질때가 있습니다. 혹시나 나와 이야기 하는데 불쾌한 표정을 짓는다면 나에게도 입냄새가 나는게 아닐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입냄새는 사실 자신은 잘 맡지 못하기 때문이죠. 그것도 모르고 입냄새를 폴폴 풍기고 다니다간 나쁜 이미지로 낙인 찍히기가 일쑤죠.
입냄새 제거에 있어서 첫번째는 양치질을 자주 하는 것으로 입안에 있는 이물질들 제거하는 것입니다. 양치질을 하기가 번거롭거나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물로 몇번 헹궈내는것도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특히 단백질류의 음식을 먹었다면 반드시 양치질을 하거나 물로 헹궈줍니다.
밥을 먹고 난 후에는 으레 차를 마시기도 하죠. 입냄새가 많이 나는 분들은 커피보다는 녹차를 권합니다. 녹차의 플라보노이드는 입냄세 제거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옛날에는 밥을 먹고 숭늉을 먹곤 했는데, 이렇게 숭늉을 먹게 되면 입안의 건조함도 예방하고 구취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백태가 있는지 잘 살펴봅니다. 백태가 입냄새 원인으로 작용하기도 합니다. 백태제거기는 약국에도 있으며, 양치를 하듯 백태를 제거하면 입냄새도 제거된다고 합니다.
이런저런 이유가 없이 입냄새가 심하면 먹는 음식을 바꿔보는 것도 좋습니다. 섬유질이 있는 채식 위주의 식사를 합니다. 섬유질은 설태, 플라그의 제거에 좋기 때문입니다.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먹었을대는 혀와 치아 사이를 꼼꼼하게 양치질 합니다. 기름기 성분들이 잘 끼기 때문이죠. 제때 제거를 하지 않으면 구취를 유발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