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엘은 새로운 퀘스트를 주는데....
아까 만든 돌도끼를 이용해 장비를, 그 중에서 무기를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뜻밖의 전투도 치뤄야 한다.
이 게임에 전투도 있다는것을 미리 언질하려는 모양이다. 하여튼 까라면 까야지 별 수가 있겠나.
Q 를 누르면 이렇게 단계별 퀘스트 내용이 나온다. 뭔가 잘 모르겠다면 이걸로 확인하면 된다. 밑에 미니 퀘스트는 당분간 안 하기로 하고 메인 퀘스트만 진행하기로 한다.
돌도끼를 착용하자. 밑에 돌도끼를 우클릭하면 위에 칼 모양의 아이콘에 돌도끼가 표시된다. 나무 앞에 서서, 캐릭터 위치를 잘 조절해야 된다. 무조건 캐릭터 앞쪽 방향의 것만 캔다, 도끼를 휘두른다. 그냥 저렇게 마른 나무는 나뭇가지를 더 많이 주니 잎이 무성한 나무들을 자르자. 그리고 벌목후 남은 밑둥은 100% 통나무를 주기 때문에 꼭 채취하자.
목검을 만들기 위해서는 통나무 5개, 나뭇가지 5개면 된다. 아이템 제작에 보면 카테고리별로 표시가 되어 있으니 잘 확인 하자.
목검을 착용하고 남쪽으로 계속 내려가다보면 다리가 나온다. 여길 건너면 숲이 나오는데, 여기서 서남쪽 방향으로 내려가면,
석상에 가려진 숲으로 가는 존이 나온다. 마우스 휠을 내리고 올리면 각도가 변하니 참고 하도록. E 키를 눌러 들어가자.
들어가면 버섯들과 잡아야 할 몹(저 녹색, 저놈!!)이 나온다. 1마리만 때려 잡으면 되긴 하지만 여기를 탈출 하기 위해서는 몬스터가 떨구는 매직 스크롤을 습득해야만 한다. 그게 나올때까지 때려잡자. (버섯을 3마리 더 때려잡으니 나오더라...) 돈도 주니 다 때려잡는 것도 좋을듯..
운이 좋은거지 모르겠으나 퀘스트 철검을 떨구더라... 데미지가 목검의 2배다. 나중에 다 때려잡아주겠어.
매직 스크롤을 획득한 후에 아까 왔던 곳으로 가서 E 키를 눌러서 back to kingdom을 클릭해서 다시 돌아간다.
마리엘과 대화하면 퀘스트가 완료 되고, 돈도 들어온다. 기본적인 채집 활동은 경험치를 주지 않으니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는 전투를 해야 하는 모양이다. B 키를 눌러 제작 아이템 리스트를 보면 제작을 위한 필요한 레벨들이 존재한다. 그렇다보니 더 좋은 장비를 위해서는 레벨업은 필수라고 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