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엘이 주는 다음 퀘스트는 다시 본격적인 농부의 길을 걷게 하는 퀘스트다.
농부의 필수 아이템! 괭이(Hoe)를 만드는 퀘스트와 작물을 심고, 수확하는 퀘스트 2개를 연속으로 진행하겠다.
우선 괭이를 만들기 위해서는 또 벌목을 해야 한다. 그리고 돌 해머를 만들어서 돌도 캐라고 하지만 돌은 그냥 줏어도 된다.
돌 해머 제작은 나중에 하기로 하자. 퀘스트 진행에 당장은 필요없으니 말이다.
일단 괭이부터 만들자.
통나무 10개, 나뭇가지 5개, 돌 5개다. 이걸 만들고 마리엘에게 가서,
괭이를 위에 칸에 끌어서 갖다 놓으면 퀘스트를 완료하게 되는데, 특별한 콩 씨앗을 2개 준다.
그리고 이어지는 퀘스트가 괭이로 밭을 만들고 물을 주고, 콩을 심고 수확하는것 까지다. 콩을 하나 수확해서 갖다 줘야 한다.
집으로 달려가보자.
밭을 만들 곳을 정면으로 보고 괭이를 3번 사용하면 이렇게 빗살무늬로 밭이 만들어진다.
퀘스트 완료로 받은 콩을 마우스 우클릭하면 이렇게 심을 수 있는 표시가 뜬다. 밑에 보면 노란색 글씨로 뭔가 나오는데, 마우스 좌클릭은 건설(심기)고 우클릭은 취소, R, F는 회전이다.
이제 물조리개를 만들어야 하는데.. 이것도 자원이 만만치않다. 통나무 10개.. 지금까지 만든 도구들 재료 다 모으면 집한채는 나올듯 싶다.. 하여튼 만들자.
우물앞에 가면 저렇게 물조리개 모양이 나오는데, 밑에 만든 물조리개를 끌어서 놔두면 밑에 work 라고 표시가 뜨는데 클릭하면 물이 가득찬 물조리개를 받을 수 있다.
아이템 장착하듯이 장착하고(물이 가득차거나 남아 있어야 장착이 된다) 물을 주면 땅 색이 짙게 변한다.
하룻밤 자고 일어나면 이렇게 작물이 자라있다. 가서 E 를 눌러 수확한다.
마리엘에게 가서 수확한 콩 하나를 올려놓으면 퀘스트를 완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