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고단백 식단 다이어트 덴마크 다이어트 효과 높이는 방법

by 귀여운앙꼬 2020. 8. 27.



덴마크 국립병원에서 활용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우리나라에서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덴마크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려면 그 방법이 중요한데요. 식단에 맞춰 2주동안 철저하게 지키지 않는다면 효과를 보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7~13kg 정도의 감량은 확실하다고 하니 도전해볼만 하겠죠?

덴마크 다이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단 지키기


식단을 얼마나 잘 지키느냐가 관건입니다. 양에서 조금 차이나는 것은 문제없지만 음식 종류는 반드시 챙겨줘야 됩니다. 중간에 식단을 지키지 못하게 되면 처음부터 다시 해야 할 정도로 식단은 반드시 지켜야 됩니다.




운동 병행


식단을 지키는 것과 함께 운동 병행도 중요합니다. 다른 다이어트 식에도 운동을 병행해야 체지방 감소가 촉진되고 요요현상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몰아서 하는 운동보다는 매일 꾸준하게 하는 운동이 좋습니다.


기간 지키기


식단을 잘 지키기만 해도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지만 체중감량을 더 하고 싶다 해서 기간을 더 늘리는 것은 오히려 문제가 된다고 합니다. 영양학적으로는 문제가 없다고 하지만 기간이 늘어나게 되면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사후 관리


덴마크 다이어트로 효과를 본 후 원래의 식단으로 돌아오면 요요현상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기간 중에는 탄수화물 섭취가 없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끝난후 탄수화물 섭취는 천천히 늘려주어 몸에 부담이 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중에 몸에 이상이 있다고 생각되면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