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간이 안 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체크, 잦은 피로, 체중감소

by 귀여운앙꼬 2020. 8. 28.



간은 쉽게 손상 받지만 재생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스스로 회복을 합니다. 하지만 잦은 음주, 감염, 과로, 스트레스 등이 지속적으로 간에 손상을 주게 되면 간이 나빠지면 여러 증상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간이 안 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로


간이 안 좋다면 피로를 자주 느끼게 됩니다. 이것은 간의 해독 작용이 떨어져서 피로물질들이 계속 체내에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지방간


지방간이 생긴 상태이거나 지속적인 스트레스 인해 간이 부어 있을때 담이 자주 걸리게 됩니다.


코피


코피가 잘 나고, 빈혈, 혈변을 보는 증상들도 간이 좋지 않을때 나타나는 증상의 일종이며 진찰이 필요합니다.


체중감소


체중이 점점 줄어들며 양치질을 할때 구역질이 난다던가, 여성들은 월경에 이상에 생기는 등의 증상도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하지만 다른 원인으로도 나타날 수 있으니 검사가 필요합니다.




황달


배가 부르고 다리는 붓고 눈은 노랗게 변하는 황달과 평소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증상


붉은반점


가슴과 얼굴에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붉은 반점도 간이 안 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위 증상중 한두가지 정도로는 판단이 힘들며, 이런 증상들이 두드러지게 나타난다면 병원에서 정확한 검사와 진단을 받아봐야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