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기타 게임

스팀 체험판 게임 - Mr. Prepper 프롤로그 플레이

by 귀여운앙꼬 2020. 8. 29.


Mr. Prepper는 아직 정식 버전이 출시되진 않은 게임으로 스팀에서 체험판 형식으로 배포중인 게임이다.

풀 버전의 Beta 게임을 한시적으로 신청을 받아 배포를 하겠다는데 혹시나 관심이 있다면 아래 링크로 문의를 남기면 된다.


풀 버전 베타 신청


NDA라서 누설이 안되니 주의 할 것..

이 게임 데모판이 따로 있는데(데모판은 용량이 1.2GB, 프롤로그는 3.7GB) 한글 지원이라고 해놓고선 언어에서 한글이 없다!

그렇다면!

스팀에 있는 프롤로그, 즉 체험판을 시작하도록 하자.


스팀 체험판 바로가기




게임을 실행하면 핵폭발을 느긋하게 즐기고 있는 주인공....



옵션에 컨트롤을 보면 단축키가 어떻게 구성되는지 알 수 있다. 

왼쪽 컨트롤키를 누르고 있으면 시간이 빨리 지나가니 자주 해용하자.



총 3개의 슬롯을 지원한다. 일단 제일 처음거를 선택하고 'PLAY'를 눌러보자.

튜토리얼을 볼거냐고 물어보는데 한다고 하자. 처음이라 쌩판 아무것도 모르니 말이다...



단 두장의 사진으로 요약했다. 정부는 변했고 뭔가 이상하다 느낀 주인공은 탈출을 시도하지만..



잡혀서 다시 집으로 돌아오는 것은 물론 가택연금까지 받는 신세가 된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조사를 받아야 된다. 조사를 제대로 안 받거나 수상한 물건이 있다면 잡혀가니 주의하자.



집안을 뛰어 다녀 보고.. 마우스 왼쪽 더블 클릭

WSAD로 카메라 시점을 변경한다.



이것저것 조사도 해보고...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테두리가 생기는 가구, 물건에 우클릭하면 메뉴가 나온다. 

INSPECT는 가구나 도구를 분해시 무슨 자원이 나오는지도 정보가 나온다.



탈출 하느라 기운을 다 빼서 좀 쉬어야 한다. 소파나 침대에 우클릭 후 NAP 을 선택하면 저렇게 휴식을 취하게 된다.

왼쪽 위에 초록색 바로 스테미너가 표시되면서 쭉쭉 올라간다. 이게 다 떨어져도 죽지는 않지만 문제가 생기니 휴식을 취해줘야 한다.



좀 쉬고 나면 이제 오른쪽 위에 빨간색, Health가 표시되는데 이건 허기 정도로 보면 된다.



아래층 냉장고 문을 열면 음식들이 미리 준비되어 있다. 생존 게임 최강 음식 깡통 음식을 하나 먹어준다.



이제 중앙에 또다런 수치가 하나 나오는데... 활력 정도로 보면 된다. 이게 너무 낮으면 아무것도 안 한다. 스테미나나 헬스가 낮아지면 쭉쭉 빠져나가는데 이거 관리를 위해서 항상 이상을 유지하는게 좋다.



이제 기본적인건 다 해결했으니 탈출 계획을 세워보자. 2층집에 보드(Escape Plan)을 읽어(Read)보자.



첫번째 목표는 생존, 그리고 두번째 목표는 탈출!!!

일단 생존을 위해서 집 안에서 어떻게 버틸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래서 벙크를 만들기로 하자.



B키를 누르거나 아래에 있는 집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이렇게 녹색으로 체크된 부분이 나오는데, 벙크를 만들 수 있는 범위를 나타낸다.



녹색 부분을 클릭해서 체크하고 Build를 클릭하면,



땅을 파기 시작한다. 이때 흙이 인벤토리에 들어오는데 버리지 말고 들고 있어야 한다. 이걸로 지하에서 식물을 심을 수 있는 밭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이다.



벙크를 만들었지만 아래로 내려갈 수 있게 사다리를 설치해야 한다.(아니 땅을 팔때 어떻게 들어갔데???)

집 오른쪽에 보면 이렇게 천으로 덮어놓은게 있는데 천을 치우자. (Grab 선택하면 천을 가지게 된다)



작업대가 모습을 드러냈다. 하지만 만들 수 있는건 아무것도 없다.



작업대를 레벨1로 만들기 위해서는 금속(Metal) 5개와 목재(Wood) 15개가 필요하다. 일단 금속부터 해결하도록 하자.



집 입구에 우체통(Mail Box)이 있다. 여길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지도가 나온다. 지금은 하나 뿐이지만 나중에 계속 생길 것이다. 일단 당장 클릭가능한 집부터 클릭해보자.



금속을 판다! 밑에 정보에 몇개가 있는지 나온다. 8 in stock 

작업대 5개, 사다리 3개가 필요하니 8개를 다 사버리자.



다 사고나면 위에 신뢰도(Trust)가 2lvl 이 되면서 판매 물건이 파뀌는데, 바로 금속을 파는게 아니라 물건을 판다. 이제부터 이걸 사서 분해를 해야 된다. (아.. 진짜!! 왜 이렇게 귀찮게 만들었댜??!)


그 외에 다른 건물도 생겼는데, 오른쪽 위에 건물은 가구를 만들어 판매 할 수 있다. 하루에 각 종류마다 1개씩만 팔 수 있다. 그 바로 밑에는 슈퍼마켓인데 음식이나 요리 재료, 씨앗을 살 수 있다. 번거롭지만 씨앗을 사서 키우는게 유리하니 음식은 안 사는게 좋다. 나중에 숲에서 따는 블루베리로도 충분하다.



구매를 신청해 놓으면 이렇게 우체통 위에 시간이 표시된다. 자.. 이제 다음 목표는 목재를 구하는 것...



표지판이 있다. 클릭하자.



마을 지도가 나온다. 나무를 구해야 하니 숲으로 간다.



통나무가 있다. 이걸 분해 및 가공해야 되니 줏어가자. 무게 제한이 있기에 보통 3~4개 정도 들게 되면 더이상 가지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일단 3개를 챙기자.



블루베리도 꼭 따가자. 블루베리의 경우 하루에 한번씩 채집이 가능하니 매일 와서 채집해야 된다.



현재 갈 수 있는 숲은 총 3개 단계다. 각 단계마다 왼쪽에 표지판이 있고 클릭시 바로 집으로 갈 수 있다. 그리고 오른쪽에 보면 안쪽으로 들어가는 길이 보이는데 여길 통해서 숲속으로 더 깊이 들어갈 수 있다. 지금은 통나무만 챙기고 집으로 가고 나중에 다시 오도록 한다.



금속이 도착했다. 총 8개 다 챙기자.



이제 통나무를 목재로 가공해야 한다. (튜토리얼이라서 그런지 스태미너가 바닥이 되어도 중간에 활력이 줄지를 않는다)



잠 좀 자자!! 이것들아!! 원래 자야 하는데 잠을 못자게 한다..ㅋㅋ 튜토리얼 기본은 다 끝내라고...;;

어찌됐던 금속 5개, 목재 15개로 작업대 레벨1로 만들자.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이 늘어나고 사다리(Ladder)를 만들 수 있다. 금속 3개로 만들자.



인벤토리 창에서 끌어다가 저렇게 적당한 곳에(녹색이 되게) 배치한다.



이제 벙크 안에 전등을 달아야 한다. 재료는 유리가 필요한데...

집안에 유리컵이나 접시를 하나 챙기자.



작업대에서 유리로 분해 한 뒤에 벽등(Wall Lamp)를 하나 만든다.



사다리 옆쪽에 등을 설치하자. 하아.. 이저서야 잠을 잘 수 있게 해준다. 자러 가자!! 



드디어 첫날이 지나갔다. 활력이 회복되지만 헬스가 줄어들게 되니 잠들기전에 배를 든든하게 채우고 자는걸 추천한다. 안그러면 배가 고파서 활력이 쭉쭉 줄어들게 될테니 말이다.

게임 저장은 아침에 일어날때만 된다. (하아.. 이런 저장 방식 짜증나!!)



어.. 뭐지.. 요원이 찾아왔다. 일단 문을 열어줘야 되는데.. 위에 글씨가 빨간색으로 점점 변하게 되는데, 빨간색이 다 되도록 문을 열어주지 않으면 기분 나빠하면서 가버린다. (나중에 또 체포되겠지 뭐...)



문 앞으로 가면 문을 열어주게 되고, 요원이 여기저기 조사를 하기 시작한다. 처음에 멋 모르고 열어줬다가..



수상한 물건 3개 발견했다면서...



너 체포!!!!... 그러면 마지막 저장된 날부터 다시 해야 한다.



일단 벙크로 내려가는 사다리 입구는 매트로 덮어 두고, 2층 탈출 계획 보드는 돌려 놓고, 작업대는 Grab으로 가져버리고 다시 문을 열어주자.



조사를 시작하게 되고,



아무런 이상이 없다는 결과를 받게 된다. 아래 다음 조사 날짜와 시간이 나온다.



작업대를 벙크에다가 설치하자. 



땅을 좀 더 파서 밑에다가 탈출 계획 보드까지 설치했다. 이제 작물을 재배, 수확해야 한다.



벙크를 파면서 나왔던 흙으로 밭을 만들자.



씨앗은 가스렌지 옆에 부엌 수납장에도 있고, 우체통을 클릭해서 슈퍼마켓에서 구매도 가능하다.



밭을 바닥에 설치한다. 나뭇잎 모양이 나오는데 씨앗을 심은 후에 점점 녹색으로 채워지다가 노란색이 되면 수확할 때가 됐다는 거다.



우클릭 Plant 를 선택하면 이렇게 씨앗을 넣고, Plant를 클릭한다.



다시 심고 난 후에는 물을 줘야 되는데, 물은 부엌 싱크대에서 구할 수 있다. 싱크대에서 구할 수 있는 물의 양은 한번에 5개다. (물을 너무 많이 써도 조사할때 뭔가 문제가 있는건지 조사 결과지에 물 사용양도 나온다. 빡신데??)



물을 주면 이제 자라기 시작한다.



잎이 노란색으로 변하면 수확의 철이다. 당근은 5개가 나온다. 꽤 많은데?? 5개 재배하니 씨앗 1개 주네..

음식 재료가 생겼으니 이제 요리를 해야 한다.



부엌의 스토브를 클릭하게 되면 요리를 할 수 있다. 요리 재료는 그냥 먹으면 효율이 개판이라서 반드시 요리를 해서 먹어야 한다. 가장 만만한 레시피는 당근 5개 물 1개로 만드는 스프랑 블루베리 스무디인데, 보통 숲에서 3단계까지 블루베리 채집하면 15~20개까지 나오니 굶어 죽을 일은 없다. 스무디로 버티자..(ㅋㅋㅋ)



재배까지 끝나면 이제 탈출 계획 보드를 읽으면 계획을 정하라고 한다. 곧이어 편지가 하나 오고, 로켓을 주는데..



로켓을 집어 넣게 되면 이렇게 필요한 재료를 모으라고 한다. 로켓을 만들고 탈출을 위한 험난한 여정이 그렇게 시작되는 것이었다.


초반 맛보기용 플레이로는 여기까지가 딱 적당할 것 같다.

게임 종료를 하게 되면,



앞으로 추가될 게임 내용들이 나온다. 완전체가 나오면 본격 '나혼자 벙크에 산다'의 시작이겠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