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환절기 건강을 책임지는 생강차 효능

by 귀여운앙꼬 2020. 9. 1.



겨울철이 다가오면 빼놓지 않고 등장하는 차가 바로 생강차입니다. 생강차는 알싸한 맛이 일품이며 독특한 향과 각종 효능으로 예로부터 애용되어 왔습니다.


생강은 맵고, 성질은 따뜻해 감기를 치료하며, 가래와 기침을 멈추게 한다고 합니다. 배가 차서 구토가 일어났을때에도 생강차 효능이 뛰어나며, 약물로 인한 독성의 억제와 식품이 부패하는 것도 방지하는 등의 다양한 생강 효능이 옛문서에 기록되어 있다고 합니다.




생강은 생강차, 생강주로 많이 만들어 먹는데 장기간 복용하면 눈에 열이 쌓여 생기는 질병이나 치질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조금씩 오래 먹으면 좋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오히려 안 좋을 수도 있다고 하니 주의해야 합니다.


생강차는 환절기에 감기 예방을 위해 자주 마시게 되는 차 중에 하나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고 소화를 돕는 생강차 효능이 이씁니다.

생강차는 몸을 보호하고 두통과 기침을 다스리며 인삼, 대추, 당귀 등의 약재와 함께 활용되기도 합니다.




생강차 효능은 목소리가 잘 안 나올때나 심한 갈증, 몸이 찰때도 좋으며 간장의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 술 마신 후 몰려오는 숙취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생강차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속살이 흰 큰 생강을 200g 정도 준비합니다. 생강을 깨끗하게 씻고 껍질을 벗겨 얇게 저민 다음 물을 붓고 푹 끓여줍니다.

체에 걸러 찌꺼기를 걸러낸뒤 기호에 맞춰 꿀이나 설탕을 섞어 마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