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제거는 피부속에 있는 유분의 밸런스 조절을 잘해야 합니다. 피부는 윤기의 유지를 위해 피지를 만드는데요. 피부가 번들거리는 것은 피부가 무척 건조하다는 것을 말합니다.
피지 제거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는 것으로 실내외의 온도차이가 급격하게 나는 것을 방지하며, 습도 조절을 일정하게 유지하며 아침, 저녁으로 로션, 수분에센스 등으로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지 제거는 세심한 클렌징이 필요합니다.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않으면 피지들이 뭉쳐 블랙헤드가 되고 여드름으로 변하게 됩니다.
피지 제거를 위한 시술은 피지 분비 자체의 억제와 모공속에 있는 피지제거와 모공수축에 있습니다. 피지선의 기능을 억제하는 약은 피지의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방법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이소트레티노인이라는 약은 피지분비억제는 물론 모공입구의 각질도 제거하고 모공속에 쌓인 피지는 녹여줍니다.
피지 제거와 함께 늘어난 모공도 신경 써야 합니다. 모공은 근육이 없어 인위적으로 조절해줘야 합니다. 먼저 깨끗하게 세안을 하되 클렌징폼을 충분히 이마, 콧등, 턱, 뺨 순서로 발라서 마사지 하되 40초 이상 넘기지 않도록 합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수분과 탄력을 빼앗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