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에 유난히 다리가 붓는 체형이 있습니다. 부종형 하체는 평소 관리와 음식을 유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다리가 붓는 원인은 체내 혈장 농도의 감소로 삼투압이 발생하고 이로 인해 부종이 발생합니다. 간경화, 영양결핍이 있는 분들에게서 자주 나타나거나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즐겨 먹는 분들에게도 나타납니다.
다리 붓기 제거를 위해서는 마사지를 꾸준히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부종이 있는 종아리를 수시로 주물러 주거나 자기전 꾸준하게 마사지를 하게 되면 혈액순환을 유도하기 때문에 다리 붓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마사지를 한다고 해서 당장 효과를 보는 것은 아니니 몇개월 꾸준하게 해주셔야 됩니다.
붕대나 스타킹을 이용해 압박 치료를 하는 것도 방법으로 이것은 인위적인 압력으로 혈액순환을 멈추지 않게 하는 방법입니다. 하지정맥류나 정맥부전이 있는 분들도 하는 치료 방법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미용목적의 압박 스타킹도 있으니 일시적인 방법으로 좋지만 지나치게 하게 되면 다리에 더 안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부종은 노폐물을 배출하면 좋은데요. 이불속에서 땀을 내거 따뜻한 곳에서 땀을 내어 노폐물을 배출 하게 되면 불필요한 수분이 빠져나와 부기를 제거합니다. 운동을 통해 땀을 배출하는 것도 자연스러운 붓기 제거의 치료 방법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과도한 운동은 오히려 다리 부종을 유도하니 적당하고 꾸준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부종에 좋은 음식은 오이로 몸의 열을 내리고 이뇨 작요을 통한 노폐물 배출을 유도하며, 신장의 염증을 치료합니다. 냉국이나 생으로 먹는 것이 일반적이며 여름철에 꾸준히 먹으면 원기 회복에도 도움이 됩니다.
율무도 붓기를 제거하는 음식으로 노폐물 배출을 도우며 비만 치료에도 좋습니다. 죽이나 다른 요리에 사용해서 드시는 것이 일반적인 섭취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