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에 일을 끝내고 집에 와서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한다는 것은 정말 행복한 일이죠. 이 짧은 샤워 시간을 잘 활용해서 마사지를 한다면 피부는 물론 몸에 활력을 불어 넣어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마사지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배
뜨거운 물로 마사지를 하는데요. 배꼽 부분을 힘을 지긋하게 준 상태로 샤워기로 물을 틀어 시계 방향으로 회전을 시켜줍니다. 변비가 있거나 생리통이 있을대 도움을 줍니다.
등
일단 등을 꼿꼿하게 세워 편 상태로 등벼의 아래부터 뒤통수까지 천천히 물줄기를 움직여 줍니다.
수압을 높여서 1분 정도 어깨 부분을 물로 뿌려줍니다. 이렇게 하면 뭉친 근육들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엉덩이
엉덩이 밑부분은 마찰로 거칠어지기 쉬운 부분인데 여기에 거품을 낸 타월로 문지르고 샤워기 수압을 높인후 아래에서 위로 마사지를 하듯 부려줍니다.
허리
옆구리에서 배꼽, 아래에서 위로 뿌리고, 허리 양옆은 손을 10회 정도 살짝 꼬집어 줍니다.
팔
물살이 팔에 닿게 샤워기를 최대한 가까이 대고 마사지를 합니다. 팔을 쭉 편 상태로 피부를 밀어 올리듯 마사지하고 팔목에서부터 어깨쪽 방향으로 마사지를 합니다.
허벅지
샤워기의 각도를 90도로 세운 상태에서 아래쪽에서 위쪽 방향으로 마사지를 합니다.
다리
발꿈치에서부터 엉덩이 뒤쪽으로 나선형을 그리면서 천천히 올라갑니다. 무릎 뒤쪽은 특히나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곳으로 유명하기에 잘 붓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찬물과 따뜻한 물로 번갈아가면서 뿌려준다면 부기도 가라 앉히고 혈액순환에도 도움을 주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