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뛰어난 항암효과와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 대추차, 생강대추차 만드는법

by 귀여운앙꼬 2020. 10. 21.



대추는 약이라고 할 정도로 그 자체로도 상당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조화로운 음식이라고도 할 수 있죠.

여기에 생강을 더하게 되면 대추와 생강의 보합 작용으로 그 효과는 배가 된다고 합니다.

겨울철이 되면 감기나 기타 여러가지 질병들이 걱정인데요. 생강대추차를 꾸준하게 마시가만 해도 건강 문제를 가뿐하게 해결 할 수 있을 정도로 도움이 된다고 하는군요.

또한 피부노화, 항암효과를 토대로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추차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 합니다.


대추차 효능


1.근육 이완


대추차는 근육이완 효과가 있습니다. 경련이 자주 일어나거나 근육경직으로 고생할때 좋으며, 염증이 많은 상태라면 대추차를 꾸준하게 섭취함으로써 염증 반응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항암효과


대추차를 잘 마시는 것으로도 항암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추에는 플라보노이드, 베타카로틴과 같은 영양소들이 있어 활성산소 제거와 발암물질의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이 밖에도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3.멀미 개선


어디 여행을 할때 멀미 때문에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멀미약을 사용한다 해도 참을 수 없이 멀미가 나기도 하는데요.

여행전이나 어디 먼 거리를 갈때는 미리 대추차를 먹게 되면 메스꺼움도 사라지게 하고 안정을 시켜주는 효과를 주게 됩니다.


4.면역력 강화


면역력은 모든 질병을 예방, 치료하는데 있어서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면역력의 향상에는 대추차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대추차와 더불어 생강을 넣고 생강대추차로 해서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생강은 매운맛이 있어 먹기 힘들어 하는 분들이 많지만 여기에 대추를 넣고 차로 해서 먹으면 대추의 단맛이 매운맛을 중화시켜 쉽게 먹을 수 있다고 합니다.




생강대추차 만드는법


생강대추차는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게 어려운게 아니니 금방 따라 하실 수 있을겁니다.

우선 대추와 생강을 얇게 잘라 줍니다. 대추와 생강을 넣고 끓이는데, 물이 반 정도로 줄어들때까지 달입니다. 이렇게 만든 차를 하루에 2~3회 마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