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빈혈 치료와 치매 예방에 좋은 음식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 먹는법

by 귀여운앙꼬 2020. 10. 21.



아보카도가 알려진건 그렇게 오래된건 아닙니다. 하지만 아보카도는 다양한 영양소를 가진 건강에 최고인 음식이라는 것은 확실하죠.

아보카도에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마그네슘, 엽산 등의 영양소들이 있습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다양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으며 콜레스테롤도 거의 없다보니 건강에 매우 효과적인 과일이라고 할 수 있죠.

아보카도는 다양한 먹는 방법이 있지만 그 중에서 해산물, 빵과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아보카도 효능과 아보카도 먹는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아보카도 효능


1.눈 질환 개선에 효과적이다.


아보카도 효능은 안구 질환, 즉 눈과 관련된 각종 질환의 예방이나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런 효과를 내는 이유는 바로 아보카도에 루테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무니라는군요. 눈 건강에 걱정이 많다면 아보카도를 꼭 챙겨드세요.




2.영양이 풍부한 간식이다.


아보카도는 다양한 영양분을 가지고 있는 과일입니다. 하지만 그에 반해 염분의 함량은 낮고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이나 영양 보충이 필요한 사람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합니다.


3.빈혈 치료에 효과적이다.


여성분들의 경우 다이어트나 생리 등으로 인해 빈혈의 고통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보카도에는 구리, 철분도 상당히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의 예방이나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4.치매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아보카도는 두뇌의 발달에도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아보카도에는 두뇌의 발달에 영향을 주는 성분들이 있기 때문이라고 하는군요. 치매의 예방을 위해서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겠죠.


아보카도 먹는법


1.해산물과 먹기


아보카도를 먹는 방법은 다양하지만 해산물과 함께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식집에서는 아보카도를 이용해 롤을 해서 먹기도 한다고 하는군요. 해산물과 먹을때는 드레싱 소스를 부린뒤 채소를 곁들어 먹는다면 최고의 맛을 느낀다고 합니다.




2.빵과 먹기


빵에 아보카도를 발라서 먹는 방법입니다. 아보카도가 생각보다 부드럽기 때문에 빵에도 잘 발라진다고 합니다.

이때 다른 향신료를 첨가해서 먹는다면 풍미를 살려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