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관절에 염증이 발생하는 통풍에 좋은 음식, 통풍 식이요법에 필수 음식들 소개

by 귀여운앙꼬 2020. 10. 21.



손발의 관절 부위에 붉어지면서 염증이 생기는 질병을 통풍이라고 합니다. 통풍은 그 고통이 어마어마해서 정말 괴로운데요. 평소 음식도 잘 가려야 하고, 통풍에 좋은 음식의 섭취가 필요합니다.

통풍 치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다고 하니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식이요법을 할때나 식단을 구성할때 넣어야 되는 필수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우유


통풍의 치료를 위해서 필수적으로 먹어야 할 음식 첫번째는 바로 우유입니다. 우유는 다양한 영양가가 있기로 유명한 음식인데요. 뼈기능 강화화 피로 회복에 좋아 통풍 치료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2.양배추


위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양배추는 역시 통풍에도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통풍 환자들이 양배추를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소변이 알칼리화 되고, 혈중의 요산 농도도 낮아진다고 하니, 반드시 먹어야 될 것입니다.


3.알로에


피부미인을 꿈꾸는 사람들이 즐겨 찾는 알로에도 역시 통풍 치료를 위해 필수적으로 먹어야 되는 음식이라고 하는군요. 알로에가 사실 피부에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사실 전체적으로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알로에 수액에는 알로에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해 통풍 원인을 제거하고, 또한 면역력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초란


초란은 달걀과 식초로 만든 것을 말하는데요. 이 초란은 혈중 요산염을 녹여서 배출하는데 뛰어난 효과가 있어 통풍 증상 개선이나 통풍 치료를 위한 식이요법에 자주 등장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옥수수수염


옥수수를 먹고 나서 대부분 수염을 그냥 버리지만 사실 옥수수수염은 이뇨작용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옥수수수염차로 해서 마시게 되면 이뇨작용이 활발해져 요산의 배출이 좋아지고 통풍 증상도 많이 개선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