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속에 있는 다양한 장기들은 모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 중에서 간은 우리의 건강을 책임진다고 할 정도로 중요한 장기라고 하는데요.
이런 간의 건강이 나빠지게 되면 우리 몸은 쉽게 피로에 지치게 됩니다. 이는 간의 해독 능력이 저하됨으로써 독소가 미처 해독되지 못하고 몸에 계속해서 쌓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상태가 지속되면 결국 건강에도 이상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간 기능을 높이는데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게 된다면 간 건강을 좋게 한다고 합니다. 영양분을 보충 함으로써 간의 기운이 강해지게 되는 것이죠. 간 수치의 조절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간수치 낮추는 음식
간 수치를 낮추고 간 기능을 좋게하는데는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들이 최고라고 합니다. 두부, 미니라, 콩, 흰민들레 이런 음식에 속합니다. 이런 단백질 음식 위주로 식단을 짠다면 간 기능도 좋아지게 됩니다.
음식의 섭취도 중요하지만 평소 식사를 규치적으로 해야 하고,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해야만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꼭 알아두세요.
간 건강에 좋은 차 정보
1.흰민들레 차
민들레 하면 흔히 노란 민들레만 떠올리게 되죠. 사실 노란 민들레는 약효가 미미하기 때문에 좋지 않고 흰민들레가 간에 좋은 것으로 우리나라 토종이라고 하는군요.
간 건강에 좋은 흰민들레는 즙이나 차로 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흰민들레에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있는 이 성분은 해독 및 이뇨 작용이 뛰어납니다. 그렇다보니 간과 관련된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2.옥수수 수염차
옥수수 수염차는 부종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죠. 이뇨작용이 뛰어나 수분 대사가 원활하게 되어 수분을 잘 배출하게 됩니다. 다이어트에 유용한 음식이기도 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지만 담즙을 분비를 돕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이런 작용으로 간 수치의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울금차
간은 해독 작용을 하는데, 울금 역시 해독작용이 뛰어납니다. 울금이 보조적으로 해독작용을 도와주게 되고, 그만큼 간의 피로도 줄어들기 때문에 간의 기능이 향상됩니다.
울금을 꾸준하게 섭취한다면 간 기능의 향상과 함께 간의 손상도 막아 주어 간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간 건강이 좋지 않은 분들은 꼭 기억하고 다른 차는 피하고 울금차를 즐겨먹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