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나무는 9월경 양지바른 곳에서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열매는 주황색이며 뽕나무과 낙엽관목중 하나입니다. 닥나무는 추위를 잘 견디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부지방에 가면 닥나무가 야생으로 자라고 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닥나무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신경통 완화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약용으로도 자주 사용된다는 닥나무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허약한 체질 개선
닥나무는 인체에 전반적으로 이로운 작용을 해서 허약 체질인 분들에게 도움을 줍니다. 눈을 밝게 하거나 얼굴 부족을 낮추고 기운을 복돋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피부염 개선
닥나무는 기력이 쇠해서 나타나는 피부염에 효과가 탁월합니다. 스트레스, 오염된 공기로 가득찬 현대 생활에서는 이런 문제로 피부나 건강에 악영향을 주게 되는데 이때 닥나무가 개선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3.미백효과
여성들의 경우 피부와 관련해서 많은 신경을 쓰는데요. 닥나무를 달여서 그 물로 세안을 하게 되면 미백 효과를 줍니다. 삶은 물을 음료수로 복용하면 피부를 곱게 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4.신경통 개선
닥나무가 가장 많은 이유로 사용되는 것은 바로 신경통 개선에 탁월하다는 것입니다. 근골에 기운을 불어넣고 양기를 돕기 때문에 허리 통증이나 신경통에 도움이 됩니다. 사지가 마비 되거나 타박상에도 닥나무가 사용될 정도라고 합니다.
5.출혈 개선
부정출혈, 여성들의 자궁 부정출혈에도 닥나무가 활용되는데요. 이때는 전칠과 함께 복용하면 출혈이 잘 멈춥니다. 특히 출산후에 나타나는 출혈에 도움이 됩니다.
이 밖에도 닥나무는 항암효과를 내는 물질도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