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거점이, IWBUMS 버전을 할 때는 사실 보이진 않았다. 당시 맵을 확인 할때도 보이지 않았다.(지금은 맵이 업데이트가 되어 잘 보인다.)
추측컨데 41빌드가 되면서 생긴게 아닌가 싶다.
일단 대충 보기엔 그저 그런 한적한 농가에 불과하다. 하지만 세세하게 들여다보면 엄청난 반전이 있었으니...;
그 보다도 먼저 위치를 파악해보자. 지도를 좀 더 넓혀서 보면..
전체 지도를 보면 빨간원이 바로 이 농가다. 동쪽으로는 멀드로우가 있다. 사실상 거리가 가장 가까우면 뛰어서도 진입이 가능하다. 북쪽으로 난 도로를 따라 가다가 몇몇 집으로 가는 작은 도로를 통하면 웨스트 포인트도 갈 수 있다. 로즈우드도 역시 진입이 가능한데 멀드로우 가는 큰 도로에서 로즈우드 방향으로 쭉 가는 도로가 있기 때문에 차만 있다면 로즈우드 주유소 있는 곳으로 바로 진입이 가능하다. 그렇다보니 이곳에 오는 것도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다.
이제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 한다.
농가의 서쪽 부분, 밭이 있는 곳에 보면 이렇게 우물이 있다. 음? 이 근방, 그러니깐 저 위쪽에 우물이 있는데 여기 또 있는 것이다. 멀드로우 숲, 우물이 있는 오두막집에 안 가도 된다! 물 걱정이 없다보니 농사에 최적화 되어 있다고 볼 수 있다. 조금만 더 동쪽으로 가면 창고도 하나 있으니 여기다가 농사 관련 물건을 저장해둬도 좋다.
우물이 있는 밭을 관통하는 길에 나무바닥 설치해서 길을 만들어준다면 로즈우도로 가는 길이 좀 더 편해진다. (자동차 타이어는 소중하니깐...)
동쪽 편, 사실 이 농가의 입구다. 여기에는 2층짜리 집이 있고 차고와 자그마한 창고가 있다.
일단 집 구조는 대충 이렇다. 이 집의 가장 큰 단점이 하나 있는데...
그건 바로 텔레비젼.. 구형이라서 비디오 테이프 시청이 불가능하다. 이사오기전에 좀 좋은 텔레비젼을 가져오도록 하자.
여긴 차고, 물건 저장도 가능하다.
여긴 차고랑 바로 붙어 있지만 문이 있어 따로 들어가야 하지만, 미리 저장공간이 4개, 2단 선반이 1개 마련되어 있다. 위쪽으로 어느정도 공간이 있으니 확장공사를 해도 나쁘진 않을듯 싶다. 차고 주차를 즐긴다면 파밍 후 바로 창고로 통하게 길을 내는 것도 좋을 듯 싶다.
어느정도 식량만 가지고 와도 여기서 바로 농사 짓고 살 수 있을 정도로 모든 것이 다 마련되어 있다. 하지만 여느 한적한 농가 생활과 마찬가지로 기름을 구하는게 문제인데... 의외로 여긴 주유소랑 연결되는 도로가 세개나 있다. 주유소를 살펴보자.
빨간원이 농가, 파란원이 멀드로우 주유소다. 농가에서 가장 가까운 거리이기에 여기를 먼저 선점하는게 좋을 듯 싶다.
뛰어서도 다녀올 수 있을 정도로 가깝다.
빨간원이 농가, 파란원이 주유소. 로즈우드 주유소와도 거리가 상당히 가깝지만 도로를 통해 가야 한다면 멀드로우로 가는 길을 가야 하기에 조금 멀다고 볼 수 있다. 밭으로 바로 간다면 로즈우드도 상당히 가까워진다. 로즈우드 주유소를 애용하고 싶다면 밭에다가 길을 까는걸 추천한다.
빨간원이 농가, 파란원이 주유소다. 거리가 꽤 멀긴 하지만 차를 타고 가는 길엔 좀비가 없어서 안전하게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나 도시쪽 주유소의 좀비가 너무 많아 처치하기 곤란하다 싶을때는 오히려 저기가 더 나을지도 모른다. 외딴 곳에 떨어져 있다보니 도심에 비해서는 좀비도 좀 적은 편이다. 북쪽 도로를 따라 가야 하고 거리가 상당하기에 차가 필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