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집을 통해서 몇가지 음식들을 찾을 수 있다.
가장 많이 발견되는 것이 버섯과 산딸기이다. 그 외에 곤충류는 바퀴벌레, 메뚜기, 귀뚜라미 정도로 발견이 가능하지만 곤충류는 요리(구이 밖에 안된다)를 해도 불행이 사라지지 않기에 식량으로 쓰진 않고 주로 미끼로 활용한다.
그 외에도 죽은 새, 쥐도 간혹 채집이 가능하다.
채집으로 얻게 되는 버섯과 산딸기는 랜덤하게 독이 있는 것들이 나온다. 이렇게 '독이 있는'이라고 구분을 하기 위해서는 '약초꾼들'이라는 잡지를 읽거나 '약초꾼' 특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감염이 되어(특히 물림은 100%) 좀비화가 진행된다면 그 캐릭터는 보내줘야된다. 보통의 경우 표백제로 깔끔하게 보내지만 그게 없다면 이걸로 보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 그게 아니라면 보통 그냥 버리게 되는데, 버릴땐 버리더라도 그냥 버리지 말고 요리 레벨까지 올리고 버리도록 하자.
일단 현재 경험치가 1324.24이다. 이제 독이 든 음식을 요리해보자.
보통 야외에서 채집하다 발견하는거니 그릇을 이용해 샐러드를 만들자. 버섯의 경우 '샐러드' 산딸기의 경우 '과일 샐러드'에서 하면 된다.
요리방식-샐러드로 독이 있는 버섯을 요리하자.
재료야 뭐가 됐던 요리만 된다면 이렇게 경험치가 오른다.
독성이 있는 음식이라도 일단 요리가 완료되면 이렇게 '신산한 버섯 샐러드'라고만 나오게 된다. 하지만 먹으면 식중독으로 사망한다. 이건 그냥 바닥에 쏟기로 버리면 된다. 이렇게 독이 있는 재료들을 요리하고 버리기를 반복하면된다. 요리 레벨도 올리고 독이든 음식도 처리하고, 1석 2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