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원 프로젝트(Project Genesis, 개척차 테라포밍) 플롯은 조건이 있습니다.
1.HQ 플롯 완료.
2.그랜드 익스체인지 I이 아닌 다른 섹터에서 20~30분 시간보내고 다시 진입. 시간을 보내면 알아서 통신한다.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하면 그랜드 익스체인지 I에 진입하자마자 보소타가 통신을 하고 임무를 주게 됩니다.
임무 진행 중에는 배 3척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하세요. 필수사항은 아니지만 좀 더 쉽게 플롯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M급 함선(HQ 임무로 받게 됩니다)과 텔레포트(제일 처음거) 연구를 완료하고 하시는걸 추천합니다.(아니 필수입니다!)
다른데서 좀 놀다가 '그랜드 익스체인지 I'으로 돌아오면 보소타가 수상한 함선의 방해를 해결해달라고 합니다.
일단 해당 구역으로 가서 Shift+3을 눌러서 장거리 스캔 모드로 바꾼 후에 장거리 스캔을 합니다.
장거리 스캔 결과 파인만 박사의 오베르트가 나타납니다.
오베르트에 통신(C키)을 해서 담당자를 찾습니다. 그러면 파인만 박사와 대화를 하게 되고 누군지 알게 되죠.
다시 임무 얘기를 하면서 '반물질 전지' 10개를 가져다 달라고 부탁합니다.
반물질 전지는 그랜드 익스체인지 3개 섹터에서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0개를 구매한 뒤에 오베르트에 도킹합니다.
오베르트에 도킹 후 무역을 눌러서 반물질 전지 10개를 건네줍니다.(판매)
이제 반물질 잘 사용(?)하게 다시 도와달라고 합니다.
함선 3대(주인공이 타고 있는 함선 포함)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해당 섹터를 장거리 스캔 해야 하는데 위치는 랜덤입니다. 각 해당 위치로 함대를 배치합니다. 모든 함대가 배치 된걸 확인 하고 난 후에 장거리 스캔(Shift+3)을 합니다.
스킨을 끝낸 뒤에 파인만 박사를 만나러 갑니다. 아마도 이 스테이션을 다시 되찾아갈 요량으로 온 모양입니다.
접근 권한을 되찾기 위해서 악성 프로그램을 설치해 달라고 부탁합니다. '아니.. 이건 내 껀데!!'
일단 들어줍시다.
대화를 끝내고 출항을 한 후에 스테이션 근처로 날라갑니다.
스캔 모드로 해당 데이터 누수 부분에 가면 심어질려는 찰나.. 보소타가 나타나 보자고 합니다.
프로그램 설치는 놔두고 보소타가 이래저래 연구 결과를 업로드 시켜줍니다. 왼쪽 밑에 상황바에 다운로드가 끝나면 파인만 박사에게 다시 갑니다.
파인만 박사는 이제 권한을 넘겨 받을거라 생각했겠지만...
보소타의 놀라운 연구 결과에 흥분하고 놀라면서 일단 그대로 두기로 합니다. 그리고 연구 결과에 대해서 만족하는지 섹터를 떠나면서 다른 이와 다시 연결(소개)시켜 줍니다.
파인만 박사가 소개시켜준 쿠로만카미와 대화를 합니다. 파인만 박사는 악역을 해도 괜찮을 것 같군요. 일단 맡길 사람이 없을테니 자기를 만나러 오라고 합니다. 찾아가야 할 곳은 '더 보이드' 섹터입니다.
오베르트가 섹터에서 사라지면 보소타는 기뻐합니다. 그리고 약간의 업그레이드를 받게 되는데 우주복 관련입니다. 블래스터를 하나 쥐어 줍니다. 곧 쓰일일이 생기게 때문이죠.
M급 함선에 S급 함선을 도킹 시키고 보이드로 출발합니다.
'더 보이드'에 도착하면 임무 알림이 뜹니다. 쭉~ 따라갑니다.
그러면 데이터 금고가 하나 나오는데, 이게 원래 나왔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하여튼 근처에 가면 상황 설명을 해줍니다.
'더 보이드'에서 부식성 구름 지역에서 합금 실험을 하는 중에 시스템 문제로 인해 탈출을 못 하고 있는 중이라는 것. 앞서 다른 사람을 보냈으나 역시 실패! 그래서 제대로 된 항법 데이터를 확보해 탈출 할 수 있게 도와달라는, 즉 구조 임무입니다.
함선을 황천길로 보낸다는 바로 그 부식성 지역입니다. 일단 가보면 알겠지만 녹색 구름과 녹색의 소행성이 떠다니고 있습니다. S급 함선이라면 그 안에서 3~4초만에 쉴드가 날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함선이 서서히 녹아내리기 시작합니다.
미션 지역에 가서 '장거리 스캔'을 날려줍니다.
장거리 스캔을 하고 나면 물음표가 뜨고, 저렇게 보라색 원 모양이 나오는 지점이 있는데 '항법 비컨'이 있는 곳입니다. 부식 지대에 들어가지 않게 조심하면서 물음표가 있는 곳으로 가봅시다.
물음표가 있는 곳으로 가면 레이저타워, 지뢰가 깔려 있습니다. 이들이 공격하지 않는 곳도 있긴 하지만 대부분이 공격 한다고 보면 됩니다. 1km 이내에 접근하면 공격하기 때문에 1.5~2km사이에 접근해서 무기로 쏴서 먼저 터뜨리면 됩니다. 지뢰의 경우 M키를 눌러 맵을 열고 지뢰 클릭후 T키를 눌러 타겟팅 한 후에 터뜨립니다.
주변에 잡것(?)들을 다 정리하고 녹색 빛이 반짝이는 비컨에게 갑니다. 대략 300~400m에 접근하게 되면 정보를 다운 받게 됩니다. 좌측 하단에 표시됩니다. 좌표 다운 후에는 항법 비컨을 정지 시켜 가져가도 됩니다.
총 3개의 항법 비컨을 찾아서 자료를 다운로드 합니다. 그러면 수정된 위치를 알리는 항법 비컨을 설치하라고 합니다.
느린 속도로 부식성 지역으로 들어갑니다. 처음에 경고문이 뜨는데 당장 위험한건 아닙니다. 계속 가게 되면 쉴드가 순식간에 깎이게 되는데 재빨리 멈춘 후에 '항법 비컨'을 설치하고 뒤로 함선을 뺍니다. 항법 비컨이 깍이는게 보이는군요. 반쯤 깎였나...
기하학 올배미라는 모레야 한척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모레야가 자신을 고쳐 달라고 '편지'까지 보냅니다. 이제 우주선 밖으로 나갑니다. 모레야가 위치한 곳은 부식성 구름이 없기에 안심해도 됩니다.
모레야 선체는 95%.. 별로 망가지지도 않았는데 왜 못 나온걸까? 하여튼 수리빔으로 샤워를 해줍니다. 수리가 끝나면 도킹이 가능합니다. 이제부터 이걸 타고 미션을 수행해야 하니 다른 함선은 안전한 곳에 도킹 해 줍니다.
이제 가야 할 곳은, 토레스. 아마도 거기서 정보를 캐내와야 하는 모양입니다. 그러기 위해서 신분을 위장해야 하니 지정된 곳으로 가도록 합니다.
데이터를 주는 곳이나 방식은 랜덤이 아닐까 싶네요. 요 앞에 할대는 그냥 도킹->출항만으로 끝났는데 이번엔 데이터 누출이라니...
데이터 누출을 하면 위장을 하게 되는데, 위장을 하고 나면 기존 함선들에게 명령을 내리지 못합니다.(선택 자체를 할 수 없음) 그러니 모두 안전하게 도킹 시켜두길 바랍니다.
하여튼 지정된 곳에 가서 데이터 누출을 분석합니다.
M키를 눌러 지도를 보면 왼쪽 상단에 '테란 보호국'으로 위장이 된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테란일때의 우호도가 적용된겁니다. 이제 지구의 토러스를 향해 달려가야 합니다. 게쓰후네 -> 아스테로이드 벨트 -> 화성 -> 금성 -> 달 -> 지구로 갑니다. 가는 중에 게이트 입구에서 대형 함선이나 정찰기들이 포진해 있는데 이들 시야에 걸리면 위장이 비활성화 되는데 오래 머물게 되면 들키게 됩니다. 하지만 모레야 순항 모드가 워낙 빠르다보니 게이트 통과할때 순항모드로 통과하면 금세 달아날 수 있습니다.
지구에 드디어 도착! 여기 들어올려면 우호도 20은 찍어야 될거지만 위장으로 간단하게 통과!
혹시나 함선 구매 되나 시도 해 봤지만 구입 화면만 되지 실제로는 구입이 안됩니다.
토러스에 도착하면 입구를 몇군데 알려주지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은 단 한 곳.
바로 이 곳! 입니다. 문이 꽉 닫히지 않아 엉성한 곳입니다. 가까이 다가가면 어떻게 통과해야 할지 알려줍니다.
함선을 최대한 가까이 다가간 다음 우주로 나와 저 사이로 통과해서 들어갑니다.
이렇게 녹색 불이 들어온게 보입니다. 스위치인데, 블래스터 녹색 모양일때는 블래스터로 때리면 수리도구 붉은색 모양으로 바뀝니다. 해당 모양에 해달되는걸로 공격, 수리하면 변하는거죠. 블래스터는 사거리가 길어서 멀리서 쏴도 되지만 수리를 할때는 가까이 다가가서 해야 합니다.
지금은 블래스터로 갈겨 줍니다. 그러면 정문이 열립니다. 텔레포트를 연구했다면 바로 함선으로 돌아갈 수 있죠.
함선을 몰고 안으로 들어가면 정문이 닫히게 되고 막힌 문 우측에 문이 새로 열립니다. 이제부터 약간을 퍼즐 요소입니다. 좌측이나 우측쪽에 문이 열리면 함선에서 내립니다.
1.우주복으로 나와 통로를 따라 들어가 보이는 스위치를 녹색->붉은색으로 바꾸면 들어왔던 문이 닫히고 새로 문이 열립니다.
2.새로 열린 통로를 따라 들어가 보이는 스위치를 녹색->붉은색으로 교체합니다. 다시 되돌아갑니다.
3.1번에서 바꾼 붉은색->녹색으로 바꾸면 첫번째 문이 열립니다. 함선에 타서(텔레포트) 진행 후 두번째 문 앞까지 갑니다.
4.우주복으로 나와 해당 통로 스위치(1,3번 스위치)를 다시 녹색->붉은색으로 바꿉니다. 통로가 새로 열립니다.(2번의 과정)
5.통로로 쭉 들어가 붉은색->녹색으로 바꾸면 두번째 문도 열립니다. 함선을 타고(텔레포트) 직진합니다.
토러스 중앙에 도착! 함선의 AI와 토러스의 AI가 한바탕 실랑이를 하는건가.. 어찌됐던 이제 적군이 되어 버렸습니다.
여기도 간단한 퍼즐이 있는데, 간단합니다. 오른쪽 사진에 보면 표시가 되어 있는데 그 쪽에 스위치가 있습니다.
우주복으로 환복(?)하고 날라갑니다.
뒤쪽에 이렇게 스위치들이 있는데, 블래스터 모양(녹색)을 수리 모양(붉은색)으로 만들면 열립니다.
열린문으로 계속 들어가면, 이렇게 또다시 입구 막기를 시전하게 됩니다. 쉽지 않네요.
우주복을 갈아 입고 나가면 좌측에 아까 퍼즐 풀었던 것과 같은 통로가 있습니다. 안에 들어가면 스위치가 있고 녹색->붉은색으로 바꾸면 바로 앞 문이 열리고 통로가 생깁니다.
긴 통로를 지나서, 다른 통로를 지나서 나가면 역시 스위치가 보입니다. 붉은색->녹색으로 교체하면 문이 열립니다.
쭉 진행하게 되면 10개의 터렛이 반겨줍니다. 엄폐,은폐해서 하나씩 하나씩 터렛을 잡아 줍니다.
터렛을 처리하고 난 후 직진하면 이렇게 문이 닫힌 곳이 나오는데 양쪽 표시된 스위치를 함선 포로 갈려줍니다. 그러면 열립니다. 왼쪽은 아래 문, 오른쪽은 윗 문을 열어줍니다. 둘다 쏴도 되고, 하나만 쏴도 됩니다.
드디어 도착한 토러스 정보 저장고..여기도 간단한 퍼즐이 있습니다만...
뭐 귀찮은거 싫으니 바로 정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양옆에 보면 1~4, 5~8 각 4개씩 숫자가 적혀 있고 스위치가 있습니다.
스위치를 모두 켜는게 목표입니다.(붉은색->녹색)
순서대로 진행하세요.
-3,6번을 활성화 시킵니다. 그러면 토러스의 보안시스템이 방해하죠.
-2,4,8번을 활성화 시키면 완료 되면서 정보를 다운로드 완료합니다.
다운로드가 끝날때까지 대기합니다.
데이터 다운로드가 완료 된 후에는 토러스를 탈출합니다. 탈출하면 파인만 박사의 오베르트가 대기하고 있으니 가서 데이터를 전달해야 합니다다. 오베르트에 도킹을 하게 되면 일단 위장이 사라집니다. 이후에 시험삼아 오베르트에서 출항하기 해보니 위장은 여전히 지워진 상태가 됩니다. 테란쪽이 아니라면 오베르트 타고 화성을 벗어날때까지 대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교에 도착하면 바로 데이터가 전송됩니다. 통합하는데 몇십년 걸린다고 하지만 보소타가 나타나 단기간에 할 수 있게 해결해 버립니다. 또한 그 정보를 따로 저장해놨기에 주인공 역시 테라포밍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당장 하진 못하겠지만 말이죠.
대화를 끝내고 나면 기하학 올빼미(모레야) 통제권을 확보하라고 합니다. 그냥 가서 한번 앉아주면 알아서 확보 됩니다. 이제 선장 임명도 가능합니다. 속도가 빠르니 택시로 자주 애용할 것 같군요. 이렇게 '기원 프로젝트' 플롯도 완료입니다.
테라포밍 미션은 따로 있고 조건도 있으니 상세한건 그 쪽 미션에서 설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