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X4 파운데이션(X 시리즈)

X4 Foundations, 테란 사관생도 스타트 플롯

by 귀여운앙꼬 2022. 6. 16.

해당 플롯은 '테란 사관생도'로 스타트를 하게 되면 간단하게 진행되는 플롯입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하일레 시나몬'과 편대를 이루어 미션을 진행하게 됩니다. 인공위성의 상태를 정찰하는 임무입니다. 이 글을 쓰는 기준으로 아직 번역이 완벽하게 완료된건 아니군요.

첫번째 인공 위성(Barely Adequate)에 접근합니다.

그러면 두번째 인공 위성(inconspicuous)에 접근합니다. 여긴 인공위성이 없어진 모양입니다. 그래서 인공위성을 하나 배치합니다. 잠시 기다리며 대화를 듣고 있습니다.

세버째 인공 위성(Decrepit)에 접근합니다. 선체가 20%군요. 가까이 다가가면 수리를 하라고 합니다. 함선에서 일어나 우주복을 갈아 입고 나갑니다.

수리빔은 사거리가 매우 짧기 때문에 가까이 가야 합니다. 이렇게 징~~ 수리를 한 후에 다시 함선으로 돌아가세요.

수리를 완료 하면 잠시 대기하라고 합니다.

잠시뒤, 구조 신호가 들어옵니다. 장거리 스캔 모드(Shift+3)으로 장거리 스캔(L키 2초간 눌렀다가 때기)을 하면 해당 구조 신호가 온 함선을 발견하게 됩니다.

구조 신호를 보내는 함선에게 접근합니다.

가까이 접근하면 제논 2기가 기다리고 있고 교전이 시작됩니다. 하일레 시나몬이 워낙에 잘 싸워서 그냥 가만 있어도 되긴 하지만, 그래도 같이 때려 줍시다.

이제 구조 신호를 보냈던 함선에 다가갑니다. 조사를 하려고 하지만 '접근 거부' 아마 뭔가 엄청난 비밀이 숨겨져 있는 모양입니다. 어찌됐던 조사 허가가 거부가 되고 결국 임무 중단. 그리고 곧 연락하겠다는 임무지휘관의 말을 끝으로 플롯은 끝이 납니다. 맛보기용 임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스테로이드 벨트'로 가게 되면 '태양계 수호자' 메인 플롯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