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부비만! 뱃살이라고도 하죠. 복부비만은 건강의 적신호라고도 할 수 있는데, 복부비만으로 인해 야기되는 질병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죠. 미용상으로도 좋지 않게 톡 튀어나온 뱃살.
이 뱃살은 내장지방이라고 하는데, 이런 복부비만이 생기는 것은 평소의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이 문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잘 안 움직이고, 운동도 제대로 하지 않으며, 지방이 많은 음식이나 인스턴스 음식을 자주 섭취하기 때문이죠.
이렇게 내장 주변으로 지방이 가득차 복부 비만이 되면 각종 질병들을 야기합니다.
복부 비만이 심각한 사람의 경우 일반적인 경우보다 당뇨병, 동맥경화, 고지혈증이 걸릴 확률이 높게는 10배나 된다고 하니, 복부 비만은 반드시 없애야 할 것입니다.
복부비만의 해결에는 식이요법을 통한 다이어트, 운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운동은 유산소 운동이 가장 좋습니다. 조깅, 걷기, 자전거 타기 등이죠. 유산소 운동은 다른 운동도 많으니 자신이 편하고 손쉽게,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고 하루에 30분 이상은 꾸준히 하는 습관을 들이도록 합니다.
이런 유산소 운동과 함께 병행되어야 할 운동은 근력 운동으로, 근육이 많으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살이 잘 안 찌는 체질로 변하게 됩니다. 다이어트 이후 요요 현상을 예방하는데도 좋다고 할 수 있죠.
식습관의 교정에서는 술은 먹지 않아야 합니다. 다이어트를 할때는 수분이 중요합니다. 수분은 몸의 대사에 있어서 필수적입니다. 수분이 부족하면 대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살이 찔 수 밖에 없죠. 술을 먹게 되면 수분이 부족하게 되어 이런 대사에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또한 술을 마시면서 같이 먹게 되는 고칼로리 안주는 복부비만을 야기하게 됩니다. 안주는 고칼로리 음식보다는 과일, 채소 위주를 서낵하도록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