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롯 시작 조건은 본부(HQ) 플롯, 하티크바 플롯을 완료 한 후에 '달 부스타'에게 말을 걸면 시작 할 수 있다.
진행시 필요 사항 S급 전투기(전투를 위해 M급 한대 같이 오게 하는게 좋음), 우주파리 캐비어(우주파리알 25개로 만듬), 인공위성 1개.
점프 게이트 재활성화
달 부스타에게 말을 걸어 '스플릿 관계'에 대해 물어본다.
스플릿으로 가는 게이트가 열려 그들 함선이 여럿 보인다고 하는데, 그들이 넘어오고 있다는 게이트를 찾아보라고 한다.
여기저기 소문을 찾으라곤 하지만.. 딱히 중요 인물들 외엔 대화 할 일이 없는 게임인지라..;;
아무런 단서도 없이 뭘 찾으라는건지... 하여튼...
그 점프게이트는.. 다름 아닌 '프로핏 센터 알파'의 스플릿 영역으로 향하는 점프 게이트였다.
해당 점프 게이트에 가까이 다가가면 컷신이 하나 나온다.
스플릿 정계 침투
달 부스타가 대화 하자면서 본부로 다시 돌아오라고 한다. 오라고 하니.. 가보자.
가서 대화를 하면 스플릿의 정치 체계에 대한 상황을 설명해주는데, 그 중에서 프리 패밀리는 아직 확립이 되질 않았지만 힘이 있어서 스플릿 판도를 뒤집을 수 있다고 할 정도라는데...
스플릿의 정치, 문화에 영향력을 행사하기 위한 첫번째 일로 프리 패밀리와 부권제에 둘다 영향력이 있는 스플릿 한명을 소개 해주며 수송해야한다고 한다. 까탈스럽게 S급 함선으로만 이동한다고 하니 따로 S급을 구해야 한다. 음.. 뭘 타고 가지... 쿠크리 타고 갈까..
수상한 스플릿
S급 함선을 타고 출항을 하면 달 부스타가 통신을 걸어오고, 어디에 수송해야 할 스플릿이 어디 있는지 알려준다. 알려주는 섹터와 스테이션으로 가자.
수상한 녀석이니 정신 바짝 차리라고 한다. 보소 타도 '히익' 거리네..;;
관리자 사무실에 가면 '바우 트근트'가 있다. 그에게서 스플릿의 복잡한 관계와 상황에 대해 대화를 하면 된다.
다시 대화해서 들을 수 있으면 좋을텐데, 일단 대화를 다 듣고나면 다시 지문이 안 나온다.
대화를 다 듣고 나면 '승선'을 시켜야 되는데, 이게 승무원 자리 하나를 비워나야 된다. 안 그러면 자리가 없다면서 승선이 안된다.
수송해야 할 파우 트늣(바우 트크트)의 능력치. 오... 나쁘지 않은데..;
근데 이름 번역이 너무 차이가 나서 '탑승객'이라고 표시 안됐다면 다른 사람인줄 알겠다.
미션에서는 아르곤 방어 플랫폼으로 가라고 하는데... 왜 처음 발견했던 스플릿으로 가는 점프 게이트에서 길이 끊겼을까..; 뭘 발견을 안 해서 그런건가.. 일단 가보자.
아까 발견했던 점프 게이트를 통과 하면 컷신이 하나 나오고..
스플릿 섹터 보안대에 걸리고.. 탑승객은.. 그대로 잡혀간 모양이다. 헌데, 번역이 뭔가 좀 이상하다. 무슨 의미인지 알 수가 없다!!! 바우는 하여튼 새로운 위치를 전송해준다. 함선에서 내리면 달 부스타가 통신을 한다.
반항적인 노예들
해당 미션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S급 함선을 타고 있어야 하며 승무원 자리 1개는 남겨놔야 합니다. 이후 S급으로 계속 진행해야 합니다.
게이트가 열린후 반란을 일으킨 노예들에 대해 대화하면서 그들을 찾으라고 한다.
함선 위치를 찍어주니 가보자.
아.. 스플릿 지역이 제논에게 먹혀 버린 모양이다..; 이거야 원.. 이래가지고 플롯 진행이 될라나 모르겠다..;;
신호를 쫓아 가면 버려진 코브라 함선이 있다. 데이터 누수 신호를 찾아서 함선을 소유하게 되면 다시 다른 함선에 대한 정보를 알게 된다. 바로 옆 섹터, 패배의 화염에 탈취된 함선을 찾으러 가자.
찾는 함선과 비슷하긴 하나 다른 유형의 함선 잔해.. 또 다른 함선을 조사하라고 한다.
다음 목적지는 '사르카스 러빈 XXIV'.
그런데..;; 찾아갔더니.. 소행성..?! 다음 신호를 찾아 '사르카스 러빈 XVI'로 이동하자.
사르카스 러빈 XVI, 여기는 X3 할때 알드린?인가 거기 생각나네..
신호를 따라 간 곳에는 멀쩡하게 돌아다니는 코브라 함선이 있다.. 쫓아오지마라고 경고하는데..
달 부스타가 말하길, 인질을 되찾을때 가장 좋은 방법은 줘 패라는거다.
그래서 말 그대로 공격! 엄청 쎄니깐 빠르게 줘패자. 선체 50%가 되면 항복하면서 도킹해서 데려가라고 한다.
코브라에는 S급만 도킹 가능하다. 도킹해서 기다리면 '유 트근트'가 탑승한다.
코브라가 항복한 시점에서부터 슬금슬금 올라오는 노예상인 3(버팔로)에 다시 도킹해서 '유 트근트'를 내려주자.
함장과 얘기하면 자신들의 동족을 구해줘서 고맙다며(꼴랑 우호도 1 올려준다) 전쟁 영웅 장례식에 참석하라고 한다. 관습에 따라 우주파리 캐비어도 가져오라는데...; 혹시나 어디 필요한데 있을까 싶어서 안 팔고 기지에 모아놓길 잘했네.
대주교의 무덤
우주파리알 25개를 모은다. 이건 채광하는 NPC들이 있는 곳에 가면 자철석과 함께 자주 볼 수 있다. 물론, 안 나올땐 지독시리 안 나온다. 가끔씩 제논을 부수다보면 나오기도 한다.
어찌됐던 우주파리 캐비어를 만들고 하트 오브 에크리모니 II로 날라가자.
하트 오브 에크리모니 II의 가속기 앞에 버팔로 한대가 있다. 여기 도킹 한 후에(S급 함선),
우주파리 캐비어를 선물하자. 그러면 드디어 '상호작용'을 허락한다. 신뢰를 얻었다는 소리지... 의식이 곧 시작된다며 대화가 끝나고 옆에 '트우 타픈트'와 대화를 하자.
지역 대주교 노아 트흘프가 부권제에 배상금을 내야 하는 모양인데.. 제대로 조사를 안한 모양이다. 나서는 스플릿이 없다고 하니 나보고 직접 수사를 해 달라고 한다. 대주교를 풀어주길 희망한다고 하니 결정적인 증거를 찾아야겠군.
대화가 끝나면 의식을 진행하는 컷신이 나온다.
소송 사건
대주교를 도와 우리편으로 만들자!
다음 목적지는 스플릿 무역 정거장이다. 도킹 할 필요없이 정거장 근처에 가면 된다.
지정된 구역에 인공위성을 설치한다.
설치 후에 이렇게 데이터가 누출되는 곳이 마크된다. 스캔모드로 가까이 다가가서 해석할려고 하면 네트워크가 얽혀 인공위성이 폭발 직전이라고 한다. 얼릉 가서 수리해야 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인공위성 선체가 깍이기 때문이다.
인공위성을 수리하면 보소 타가 자금의 흐름을 추적하는데...
재무내역을 보던 달 부스타는 당장 데이터를 지우라고 한다. 특정 거래는 안된다고 하는데.. 뭘까? 자세한건 장례식 함선으로 돌아오면 얘기한다고 하니 다시 돌아가도록 하자.
하트 오브 에크리모니 II에 진입하면 달 부스타가 통신을 걸어온다. 자금의 흐름이 이상한 모양, 이미 사형된 '가장(무슨 직책 같은 모양이다)'노예를 구매했다고는 하나, 그 가장은 돈은 구경도 못 했다는 것.. 탈세?? 비자금 조성? 뭐 그런건가?
미션 이 바뀌니 내용을 꼭 읽어보도록 하자.
탈세 101 - 자야드로부터 돈 숨기는 법
장례식 함선에 도킹하면 와우 트큰트가 앞에 있다. 대화를 하면 이미 대주교는 처형됐다면서 화를 내며 가 버린다.
바로 옆에 달 부스타가 있으니 대화를 하자.
다른 편으로
자야드 부권제가 프리 패밀리를 어떻게 해보려는 음모인가보네.. 일단 잠입해서 정확하게 어떻게 돌아가는지 파악해야 한다. 잠입액션!
중요해 보이는 일
우주선으로는 접근이 불가능하다고 하니 우주복으로 갈아입고 가야 된다고 한다. 어헐..
장례식 함선에서 '우주복' 갈아 입고 나가면 바로 앞에 관 함선이 있다. 다가가서 EMP를 설치(발사버튼)하고 터뜨리자(L키 보조발사), 그러면 데이터 누출이 생기고 함선안으로 도킹 할 수 있다.
하지만 곧 잡히게 된다..; 중요한 사람인것처럼 행동해야 최악을 피할 수 있다는 달 부스타...;;
철컹철컹~
잠시 기다리면 '레 트슨'이 나타나서 말을 건다.
소송 사건을 조사 중이다라고 대화 한 후에, 그 다음 대주교 관계를 물을때 2가지가 나오는데 '파우 트늣 요청', '경찰의 관대함'이다. 어떤 선택을 하던 결과는 같지만 버그인지 '파우 트늣'을 선택하면 진행이 안된다. '경찰의 관대함'을 선택하도록 하자.
일단 다시 풀려났다. 어느 편에 설지 다음에 정하자는걸로 봐선, 여기서 분기가 있는 모양이다. 아.. 분기가 너무 많으면 골치 아픈데..
억압자의 궁전에 가서 레 트슨과 대화하면 '가치', '헌신'을 증명하라고 한다. 가치는 돈 200만 cr 주면 되고, 헌신은 자야드 부권제의 코브라를 암살하라고 한다.
코브라는 M급이나 같은 M급 함선을 끌고와서 잡아 주자.
가치와 헌신을 증명하면서 다음 미션으로 이어진다.
노예 상인 2에 보고
노예 상인 2에게 보고 해야 하는데.. 아.. 그냥 통신으로 보고 하게 해주지. 꼭 도킹을 해야 되나? 하여튼 S급 전투기는 계속 있어야 하니 귀찮네..
도킹해서 대화하면 폭탄 발사기, 폭탄을 주면서 우주복 입고 노예 상인 2 함선 앞으로 가라고 한다.
화물 드론 3대가 나온다. 화물 드론 배 밑바닥에 폭탄을 설치하자. 보주 무기 탄약 교체는 기본적으로 'K' 키다. EMP로 되어 있다면 K를 눌러 바꿀 수 있다.
폭탄 설치된 드론이 다시 노예 상인 2로 다 들어가면 다시 오라고 한다.
들어가서 보고하고 준비 됐다고 하면 판결의 전당으로 도킹하게 된다.
통제실에 있는 제이 코트너와 대화하면 도크에서 엑세스 코드가 있는 상자를 찾으라고 한다.
이 중요한걸 바닥에 떨궈 놓다니..;; 말이 되나..; 미션 디자인이 너무 마음에 안든다.. 하여튼 줍자.
그러면 제한 구역을 찾으라고 하는데... 그곳은 바로 '축사'로 번역된 곳. 바로 구금실이다.
축사 좌우 끝에 죄수가 2명있다. 둘다 풀어준다. 하얀색 스위치 같은걸 누르면 죄수를 풀어준다.
화물 드론으로 테러하는 컷신이 나오고 탈출 함선이 준비 되었다고 하니 도크로 간다.
키메라 한척 쥐어주면서 노예 상인 2를 공격하는 자야드 부권제 전투기를 상대해야 되는데...;
무장이 진짜..;;;;; 결국 카타나 끌고 와서 때려 잡았는데, 그래서 그런가 전투중에 후퇴한걸로 처리해 버린다.
어찌됐던 미션은 계속 진행 되니 상관 없겠지?
물길 돌리기
억압의 궁전에 가서 레 트슨과 대화를 한다. 이로써 스플릿 플롯의 전초전은 끝이 났다.
마지막으로 달 부스타와 대화를 하면 지금가지 상황에 대하 짧게 설명해준다. '결정을 내렸어' 선택 후에 어느 편에 설건지를 정하면 된다.
어느 쪽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에 이후 공략을 따로 작성하기로 했으니 위 링크를 참조 바람.
스플릿 부권제 선택 결과
1.억압자의 도당 출현(우호도 -30으로 적대)
2.프리 패밀리 섹터 소유자가 스플릿 부권제로 변경.
3.프리 패밀리 소유의 스테이션 중 일부가 억압자의 도당, 자유드 부권제로 변경
스플릿 억압자 선택 결과
1.억압자의 도당 출현(우호도 0으로 중립)
2.프리 패밀리 섹터 소유자가 억압자의 도당으로 변경.
3.프리 패밀리 소유의 스테이션 대부분의 억압자의 도당으로 변경
어떤 선택을 하던 스플릿은 분열하게 된다. 그러고보니.. 스플릿 남자 vs 여자의 싸움이 된거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