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플릿 플롯 분기점 중에 하나인 부권제를 선택을때 진행되는 미션이다.
진행중에 함선 도킹 후, 함선 내 인물과 대화 하는 경우가 있는데 S급 함선이 필요할때가 있지만, 근처에서 우주복 입고 도킹 해서 대화해도 되긴 된다.
플롯 시작 조건은 아니지만 함선 배달 미션을 위해 스플릿(어느 쪽이든 상관없지만 프리패밀리쪽이 올리기가 쉽다. 다만 미션 완료된 후 억압자 편으로 돌아서는 스테이션이 있어서 그게 좀 골치아프다.) 우호도 20이 필요하다. 함선 구매시 M급 함선은 우호도 10, L급 구축함은 20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우주폭탄 4개도 필요하다.
운명의 불
부권제를 선택하게 되면 경찰을 만날 수 있게 주선을 했다고 한다.
만나기전이지만 미션 내용을 보니... 함선을 마련해야 하는 모양인데... 재료 없어서 함선 못 만드는거 아녀?? 걱정되네..
래틀 스네이크에 있는 경찰과 대화 해야 되는데.. 통신으로 안된다.. 아.. 또 S급으로 도킹 해야 되는거야?! 라고 생각했다가 그냥 우주복 입고 도킹했다..;; 진심, 이런 경우 빡친다.
어찌됐던 대화를 하면 분리주의자들에게 함선을 배달 하라면서 목록을 주는데...
1x 래틀 스네이크
장비
1x L 전천후 추진엔진 Mk3
3x SPL L 순항용 엔진 MK1
1x SPL L 보호막 생성기 MK1
9x SPL M 보호막 생성기 MK1
4x SPL L 빔 터렛 MK1
4x SPL M 대공 터렛 MK1
4x 래틀스네이크 메인 포대
10x 드래곤 레이더
장비
1x M 전투용 추진엔진 Mk3
1x SPL M 전투용 엔진 Mk3
1x SPL M 보호막 생성기 MK1
2x SPL M 대공 터렛 MK1
6x SPL M 중성자 개틀링 Mk2
래틀 스네이크는 주력함이다보니 우호도 20이 되어야 주문이 가능하다, M급 드래곤 레이더는 우호도 10이어야 한다.
결론은 우호도 작업이 필요하다.
미션용 선박을 구입 할때, 로드아웃을 보면 이렇게 미션에 맞게 장비 세팅을 해주는게 있으니 이걸 선택하면 된다. 일일이 하나씩 설정 할 필요가 없다는 것.
함선을 마련했다면 해당 위치로 보내자.
그러면 잠시 대기하라고 한다.
함선을 이동 시켜야 된다고 하면서 통신이 들어오니 옮기라고 하면 컷신이 나오고 함선들이 어디론가 가게 된다.
알고보니.. 이건 미끼였다. 부권제는 억압자에게 주는 함선에 폭탄을 가득 실어둔 것이다. (아주 비싼 미끼... 제논에게 망해가는 부권제를 이렇게 도와줘야 되나? 자괴감 드네..)
그리고 다시 대기...;
억압자들의 발표에 참여하라고 한다. 달 부스타와 보소 타는 억압자들의 기함인 '굶주린 혼령'에 우주 폭탄을 장착해 파괴공작을 하자고 한다. 아까 배달 했던 함선들이 하나둘 억압자의 기함 주위로 몰려든다.
엔진에 우주 폭탄 2개를 설치한다.
쉴드에 역시 2개를 설치한다.
그리고 함선으로 다시 돌아오면 억압자의 컷신이 나오는데, 아직 번역이 안되서 영어로 나오는데, 대충 아까 지급 받은 함대를 끌고나가서 다 깨부수자, 해방하자.. 뭐 그런 의미이지 싶다만...;
연설 막바지에 결국 함선에 숨겨둔 폭탄과 기함에 설치된 우주폭탄이 터지게 되고...
결국 억압자의 도당, 기함 굶주린 혼령을 파괴하라고 한다. 분명, 실드를 폭파시켰는데, 실드가 멀쩡하게 살아있다. 버그인가 보다. 저 랩터라는 기함이 터렛이 101개다. 전부 설치가 안 되어 있다해도 수십개나 되니깐, 괜히 나서지 말자. 자야드 부권제의 래틀 스네이크가 와서 처리 해준다.
기함이 파괴되면 그대로 미션이 완료되고, 스플릿 플롯도 종료된다.
미션 완료 결과
1.억압자의 도당(CAB) 팩션 출현.(우호도 -30으로 영원한 적대 관계)
2.프리 패밀리 소유의 섹터가 자야드 부권제 소속으로 변경.
3.프리 패밀리 일부 스테이션 자야드 부권제, 억압자의 도당 팩션으로 나뉘게 된다.
부권제 선택으로 스플릿은 더더욱 개판이 된게 아닌가 싶다. 씁쓸한 엔딩.. 그런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