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X4 파운데이션(X 시리즈)

X4 파운데이션, 비밀 작전 플롯

by 귀여운앙꼬 2022. 7. 27.

비밀 임무는 화성 테란 방어 플랫폼의 비밀 경호국 데릴라 시라토리에게서 받을 수 있다.

해당 플롯을 진행하기 위한 조건으로 본부 플롯 완료, 하티크바 플롯 완료, 솔 본 밀리시아 플롯 완료이다.

필요한 것들로는 고급 인공위성, 보안 해독 장비(5xAGI 휴리틱스 코어, 1x해독모듈, 1x인터페이스 장치로 제작), 폭탄 발사기, 우주복 EMP가 필요하다.

미션 진행 중 M급 함선 구매를 위해 안티고네 메모리얼과 우호도 10이 필요하다.

 

회의

 

비밀 경호국의 데릴라 시라토리는 아르곤의 배신을 잊지 못한다면서 비밀 임무 하나를 해 달라고 한다. 공식적으로 비밀 경호국 소속도 아니 이 작전에 안성맞춤이라고 하지만.. 만에 하나 발각 될 때에는 자신들은 모르쇠하겠다고 한다. 비공식적인 작전이기에 실패하면 끝장이라는 소리지.

안티고네 쪽에서 아르곤 기밀을 팔려는 자가 있다고 하니 일단 만나보라고 한다.

보소 타는 찜찜하다면서 빠지고, 달 부스타는 현재 안티고네 공화국쪽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해준다. 또한 고급 인공위성을 챙겨가라고 한다.

목적지는 더 보이드, 안티고네 영역 우주다.

더 보이드에 진입하면 아르곤 경찰에서 운영하는 점프 게이트 경계 검문소라면서 검문을 한다. 태양계에서 여기로 들락날락 하는게 스캔됐다나 뭐래나...; 하여튼 무슨 이유로 왔는지 질문을 하는데..

자기가 타고 있는 함선에 따라 답변을 해야 할까?? 카타나 타고 있는데 물품 거래라고 하니 전투선을 타고 있으면 되지도 않는 소리 한다고 의심한다.

그때 스케일 플레이트 해적선들이 나타나고 정찰대는 해적 막는다고 정신이 팔려있다. 이때다! 도망가자! 답변 잘못해서 뭔 고생이람..;

목적지는 안티고네 방어 플랫폼인데 데릴라 시라토리와의 통신을 위해서 고급 인공위성을 설치해야 한다.

인공위성을 설치 비밀 경호국과 통신을 연결한 뒤에 도킹 해서 사만 레드 사무실로 가자.

사만 레드와 대화를 해서 매수를 해야 한다. 처음에는 저렇게 답변이 선택안되지만 의견에 대해 말하고 난 다음에는 선택이 된다.

매수 할려는 찰나.. 달 부스타가 사무실과 아르곤 방첩활동부 사이의 활성화된 통신을 잡아냈다면 임무를 중단하고 빠져나오라고 한다. 함정이라는데... 그럼 도망가야지.

역시 비밀 경호국 사람 답다. 자기들 요원 보내면 위험해질것 같으니 아무 상관없는 사람 보내서 진짜인지 가짜인지 확인을 하고 싶었다는 것.. 결국 일이 잘못되서 죽던가 말던가 이용해 먹은거나 마찬가지네... 사악하네.. 일 끝나면 보상한다던데.. 뭘 해줄까?

그리고 그대로 미션은 종료 되고... 잠시 대기 하면 다음 미션으로 이어진다.

 

아르곤 사이에

 

샌드웰 아카이브라는 아르곤 최대 정보 네트워크 같은게 있는데 여기서 정보를 빼내야 된다. 아카이브에 바로 갈 순 없지만 대신 연결 할 수 있는 스테이션이 있으니 거길 해킹하란다.

해독 보안 장비, 폭탄 발사기, 우주복 EMP가 필요한데, 소지 중이라면 바로 다음으로 넘어간다.

지정된 스테이션에 도착하면 도킹을 해서 '보안 사무실'로 간다.

보안 사무실의 단말기 중에서 '수리 단말'을 해킹하자. 그리고 다시 함선으로 돌아가 출항을 하면 노란색 마크로 이동하라고 한다.

도착하면 우주복으로 갈아입고 나가서 EMP로 구멍을 내라고 한다. EMP를 스테이션에 설치(발사 버튼, 스페이스바)하고 폭발(보조무기 발사, L 키) 시키면 이렇게 데이터 누출 부분이 4개 생긴다. 그 중에서 아무거나 하나를 스캔 모드(Shift+2)에서 분석하면 일정거리로 떨어져서 관찰하라고 한다.

 

평범하게 감춰진

 

알려준 위치에 도착하게 되면 아르곤의 유지보수선이 나타난다.

너무 가까이 가면 안된다고 하니 적당한 거리를 두고 미행하자.

미행을 하다 보면 유지 보수선이 인공위성을 설치하는데 인공위성 근처에 가면 안되니 빙 둘러가자.

세컨트 컨텍트에 진입하면 제논이 나오는데, 의도된 출현이라고 한다. 아마도 쫓아오는 자들을 방해하기 위함이겠지. 재빨리 파괴하거나 그냥 무시하면 되는 듯...

그렇게 안티고네 메모리얼 섹터까지 쫓아가자. 아니 서버를 여기에 숨겨뒀을 줄이야!

안티고네 메모리얼의 조선소에 서버가 숨겨져있단다. 이제 도킹해서 정찰을 해야한다.

서버실로 가면 보안 요원이 막고 있다. 들어갈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두가지 미션이 뜬다.

하나는 아르곤에 대항하는 세력이 필요로 하는 것을 제공하는 것이고, 하나는 아르곤 경제적으로 고사시키기 위한 스테이션을 건설하는 것이다.

 

드라콘 작전

 

그랜드 익스체인지의 SCA 해적기지에 함선과 부품을 전달하는 미션이다.

 

1x 미노타우르 센티넬

장비

 ARG M 전투용 엔진 Mk2
 ARG M 보호막 생성기 Mk2
 M 전투용 추진엔진 Mk2
 ARG M 볼트 터렛 MK1
 M 펄스 레이저 Mk2
 
탄약

 20x 레이저 타워 Mk1
 10x 피아 식별 기뢰
 
물품들

20x 무기 부품 
10x 드론 부품
100x 미사일 부품

 

물품들은 다 합치면 적재공간이 900m3이 나오기 때문에 미네타우르 센티넬에 모두 적재가 가능하다.

 

물품, 함선을 다 제작하고 나서 SCA 해적기지에 도킹하면 기다리라고 한다.

 

곧이어 통신이 들어오는데.. 이 녀석은 바로, 하티크바 플롯에 나왔던 그 두목, 중위라는 녀석이다. 뭔가 말을 하는데 영어라서 번역이 안되어 있는게 안타깝네.. 뭔 소리인지 대충 감은 잡히지만, 정확하게 알고 싶었는데..

달 부스타는 이 사실을 알고 자신을 죽일려고 했던 자라면서 길길이 날뛰지만 임무를 위해 참는 모양세다.

이렇게 미션 하나 끝

 

하이에나 작전

 

지정된 위치에 스테이션을 건설하는 임무다.

 

최소 공사부지 면적

5 x 5 x 5 km

건설해야 할 스테이션

1x 아르곤 L 컨테이너 저장소
1x 도크 구역
1x 부두
2x 선체 부품(공장)
1x 에너지 셀(공장)

 

건설에 필요한 스테이션 청사진을 구매하는데는 아무런 제한이 없다는게 천마다행.

부지를 설정하고 허가증을 구매하고 건축 개요 들어가서 배치 한 후에 건설 자금 추산 수락해 놓으면 알아서 재료 채워준다. 건축선을 배정 시키고 건설 시작하고, 도크가 완성되면 관리자도 꼭 배정하자.

스테이션 개요에 들어가서 '선체 부품' 가격을 167로 세팅하자. 가격을 167로 했는데도 미션이 완료 안된다.

이유는, 실제로 팔 수 있는 선체 부품이 있어야 된다는 것이다. 선체 부품을 만드는 재료를 구매해서 만들어서 생산품이 나오면 완료되게 만들어져있는데, 여기에 바로 끝낼 수 있는 꼼수가 있다.

다른데서 선체부품을 사와서 스테이션에 강제로 넣어 버리면 된다. 그러면 바로 완료 된다.

 

드라콘 작전, 하이에나 작전 두개를 모두 완료하면 다음 데릴라 시라토리가 합류하고 말한다.

 

교묘한 속임수 작전

 

슬슬 비밀 작전이 막바지로 치닫고 있다. 이제 속임수로 서버실로 침입해 아카이브를 가지고 나오라고 한다.

안티고네 공화국으로 위장? 했을거로 보이는 함선에 데릴라 시라토리가 타고 있다. 아.. 빡쳐... S급 함선만 도킹이 가능한데.. M급 타고 있다면 최대한 가까이 가서 범위안에 들어가면(같은 속도로 가게 되면) 우주복 갈아입고 도킹해서 대화해도 된다.

위조된 샌드웰 아카이브 패스를 쥐어준다. 이건 일단 들어가야 효과가 있는 것.. 스케일 플레이트가 전장터로 만들어서 들어갈 시간을 벌어줄 모양이다. 다른건 한글 자막이던데, 스케일 플레이트 대사가 그대로 영어더라..;; 뭐 자비를 보이지 말라고 하던데 뭔 말인지..; 가보면 알겠지.

대화를 끝내고 함선으로 돌아오면 달 부스타가 뭔가 좋지 않다면서 안티고네 쪽 사람들과 연락을 취해본다고 한다. 아무래도 뭔가 찜찜한 모양이다. 철두철미한 전략가답네.

안티고네 메모리얼 집결지로 가보자.

집결지에 도착하면 스케일 플레이트 함선들이 모습을 드러낸다.

잠시뒤, 스케일 플레이트 함선들은 적대가 되면서 중계 스테이션을 공격한다. 얼릉 스테이션에 도킹을 하자.

도킹 후, 서버실에 가면 입구를 지키던 요원들이 없다. 이때다!

안에 들어가서 콘솔을 찾아 '사용'을 하게 되면 데이터를 다운로드 한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스테이션을 탈출하자.

출항 해서 나오면 바로 들켜서 공격을 받게 되는데... 뭐, 싸우고 자시고 할 것도 없다. 부스터 키고 도망!!!

충분히 멀어졌으면 데릴라 시라토리가 통신을 걸어 온다. 자세한건 만나서 얘기하자고 한다.

곧이어 달 부스타가 통신을 걸어와 아직 보고 하지 말고 자기랑 대화를 좀 하자고 한다. 이 정보를 어떻게 이용할지 고민해야 할 때이다.

 

최종 보고

 

최종적으로 보고 할 일만 남았는데.. 달 부스타는 여러 가능성을 설명해준다고 한다. 선택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뭔지 알아보자.

대화를 하면 3가지 선택권이 있다.

결정 했다고 하면 이렇게 요약된 정보를 한번 더 보여준다.

 

첫번째는 보호국에서 자료를 넘기면 안티고네와 아르곤 연방은 무역전쟁을 벌이고 두 세력이 약화된다. 하지만 중간에서 매력적인 사업 기회가 있다고 한다. (테란이 미션 보상 줌)

 

두번째는 안티고네 공화국에 자료를 넘겨 테란이 관련되어 있다는걸 알리는 것, 원래 평화조약 협정을 맺었으나 이 일이 사이가 틀어졌으니 테란과 아르곤 연방은 전쟁에 돌입하게 된다. (미션 보상 없음)

 

세번째는 자료를 파괴하는 것, 그러면 지금과 같은 평화는 계속 될 것이라는 것. (미션 보상 없음)

 

 

1.보호국 지지

 

'세컨드 컨택트 II 플래시 포인트' 섹터에서 구축함 1대, M급 2대, S급 3대와 전투를 해야 하니 구축함을 미리 배치해두자.

 

데릴라 시라토리에게 보고 하러 가면 안티고네의 사만 레드가 이번 일에 대한 보고를 하러 가는 모양이다. 만약 그가 회의장에 도착하면 모든 일이 허사가 된다고 하니 그를 처치하라고 한다.

잉.. 구축함을 타고 있네..; 이걸 나보고 부수라고??-_- 게다가 주변에 호위함도 있는 것 같은데.. 진작에 좀 말해주지..;;

일단 우리 애들도 불러다가 다시 해야겠다..;

쉰 2대 끌고 와서 다 때려 눕혔다.. 괜히 내가 직접 나섰다가 죽을뻔 했네.. 그냥 쉰에게 맡길것을...;;; 하여튼 쉰.. 너무 막강하다..; 아무리 2:1이라지만, 적 구축함을 이렇게 쉽게 아작을 내다니..

안티고네측 함선을 격침해서 우호도는 10에서 -12까지 떨어졌다. 크윽...

스위트 잭에게 돌아가 보고 하면.. 평판이랑 1350만 돈 도색 '테라코라'를 준다.. 

 

2.아르곤/안티고네 지지

 

'세컨드 컨택트 II 플래시 포인트' 섹터에서 스케일 플레이트 구축함 2척과 M/S급과 전투를 해야 하니 구축함 미리 배치해둔다.

 

달 부스타가 테란에게는 정보를 빼내지 못 했다고 알린다고 하며 사만 레드를 만나라고 한다.

사만 레드가 있는 섹터(세컨드 컨택트 II 플래시  포인트)에 도착하면 테란의 데릴라 시라토리가 사만 레드를 암살할려고 시도 한다.

사만 레드가 타고 있는 구축함에 도킹(S급 함선, 없으면 우주복으로 에어락 도킹) 후 대화하면 테란 보호국의 개입에 대한 증거를 전달 해주면 이름을 지워주겠다고 한다. 

증거 전달하고 대화가 끝나면 스케일 플레이트 측의 함선들이 곧장 공격해 온다.만약 이 해적들을 처치하지 못하면 사만 레드와의 만남을 보고 할 것이고, 사만 레드가 보고서를 전달하지 못하는것도 역시 골치 아파진다.

해적을 다 처리하고나면 사만 레드는 아르곤 연방에 보고 한다. 보상은 도색 '체크 메이트'

잠시 시간이 지나면 해당 메일이 오고, 달 부스타가 통신을 걸어오는데 아르곤 연방이 함대를 파견했다고 하면서 전쟁이 일어난 것을 알려준다. 글 내용에.. 무명의 요원이 침입.. 아니 이러면 테란측이 나란걸 다 알자나!! 데릴라 시라토리에게 가서 말 대화를 걸면 어떤 말을 할까 궁금해서 가보니..; 별말 없다..;;

 

3.증거 파괴

 

최선의 선택일지도 모른다라... 우주 정복을 할려고 했다면 최선의 선택은 아닐듯 싶다만.. 

대실망한 데릴라 시라토리.. 아르곤 관련 작전에서는 더이상 접촉 안 할거란다. (업적 이름이 멋지네..ㅋㅋ 엄마 무서워..)

반 협박성 멘트들을 날리 사라진다.

달 부스타가 당분간 뒤를 조심하자고 한다. 음.. 그래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