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기타 게임

모바일 게임, 레거시 코스트 간단 공략 및 플레이 팁

by 귀여운앙꼬 2022. 9. 19.

 

난데없이 10억을 빚지고 시작하는 게임. 왜 갚아야 되는지 당위성 따윈 없지만 어떻게든 갚아야 한다. 몬스터를 물리치고 세대교체와 아이템 강화, 노가다를 통한 아이템 파밍 및 재료 파밍을 통해 돈도 갚고 강해지는 전형적인 방치형 게임.

 

일본 위키

자세한 공략 네이버 블로그

 

게임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공략을 보고 싶다면 위 네이버 블로그를 참조하면 된다.

플레이를 하면서 핵심적으로 알아두면 소소한 팁들을 아래 적어본다.

 

1.극초반에 돈 갚는 일은 잠시 잊어라.

 

초반에 10억이라는 빚을 갚아야 하지만, 사실상 의미가 없다. 극초반에는 돈을 쓸 일도 없거니와 당장 저걸 먼저 갚기 위해 시간을 낭비하는 것은 뻘짓이다. 그러니 아예 갚을 생각을 하지 말자. 그럼 뭘 해야 될까?

 

2.도움말을 확인 하자.

 

2층의 주인 아저씨에게 말걸기 하면 이 게임에 대한 각종 시스템을 알 수 있다. 래거시 스톤, 오브, 재료 종류, 장비에 붙는 효과 등등 전반적인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을 한다. 한번씩 읽어 보도록 하자. 2층에는 샵도 있으니 꼭 확인하자.

 

3.재료를 아껴라.

 

나무나 가죽, 돌 등 게임에서 총 6가지 재료가 나오는데, 이 재료들은 요긴하게 사용된다. 그러니 함부로 낭비를 하지 말도록하자. 초반에 재료를 얻는 가장 빠른 방법은 마을에서 배 타고 재료섬(0골드)과 공방 지하 1층 나무를 키워서 얻는 것이다. 초반에 레거시 스톤(노란색 물방울 모양)은 이 나무를 키우는데 아낌없이 투자하자.

 

4.초반 재료 투자는 어디?

 

재료를 아꼈다면 어디에 먼저 투자해야 할까? 바로 펫이다. 이 게임에서 초반에 펫은 2명을 데리고 다닐 수 있지만 현금으로 구매 가능한 재화인 오브로 4마리의 펫을 추가로 구매 할 수 있어 총 6마리를 데리고 다닐 수 있다. 초반에 얻는 재료는 펫을 뽑는데 주력하자. 펫은 공방 1층 교환->특수->몬스터 알이며 각 재료 500개가 필요하다.

 

5.펫은 어떤게 좋을까?

 

펫은 저마다 고유한 능력치가 있는데 이는 일본 위키에서 확인 가능하니 위에 링크를 참조 하면 된다. 극초반부터 후반까지 꼭 필요한 펫은 바로 '경험치' 빠른 렙업이 능력치와 연관되는 옵션이 있기 때문이다. 플레어 커브, 플레어 번, 데스 플레어 이렇게 3종류인데 데스 플레어는 사실상 구경하기 힘들지만 처음부터 경험치 300%라는 어마어마한 수치를 보유하기에 후반에는 꼭 마련해야 한다. 초반에 재료가 부족할때는 플레어 커브를 50%가량 올려서 쓰는 것도 괜찮다. 플레어 커브 50% 두마리 챙겨두자. 하위 옵션 2가지는 초반에는 신경 쓸거 없이 아무거나 쓰다가 재료가 좀 남아 돈다 싶을때는 HP 흡수나 골드 획득 확률 등 원하는게 나올때까지 시도해보면 된다. 경험치 외에 초반에 쓸만한건 레벨당 덱스(명중과 치명)를 올려주는 세인트가 좋다. 

 

6.드랍 아이템에 별로 신경쓰지 말자.

 

드랍하는 아이템들의 효과는 능력치 LUK에 따라 잘 붙는다고 하는데 1000까지 올려봐도 딱히 체감을 못 느낀다. 드랍 아이템은 사실상 돈벌이+재료벌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즉, 초반에 당장 찰게 없으면 능력치 높은거 위주로 차고 나머진 다 판매하도록 하자. (펫이 있다면 자동으로 줏을 수 있다)

노말->레어->레전드->에픽 순서로 기초 능력치가 높으니 좋은걸 줏어다가 적당하게 강화(20~30사이)해서 쓰다가 바꾸면 된다.

방치형으로 간다면 공속이 빠른 무기를, 오토를 이용한 기술 사용으로 간다면 TP흡수와 높은 공격력 무기를 착용하도록 하자. 개인적으로는 오토를 이용한 기술 사용을 추천한다. 무기는 슬로터 소드(STR +5/레벨 5당), 투구는 다이아몬드 헬름(TP흡수+0.2%), 장갑은 글로브 오브 나이트메어(HP흡수+0.8%)다. 이 3가지 장비를 50까지 강화한다면 사실상 스테이지 25까지는 완클이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7.극초반 아이템 뽑기를 하고 싶다면?

 

공방 1층 교환 레벨을 올리고 강화 연성에 보면 '신비의 보물 상자' 방어구와 무기가 있다. 레거시 스톤 800개가 들어가는데 기본적으로 효과가 부여된 템이 나오는데 꽤 좋은 것도 나오기도 한다. 레거시 스톤이 여유가 된다면 여기서 뽑는게 좋지만 너무 많이 하지는 말자. 진짜 당장 쓸 템이 안 나와서 너무 답답하다면 가끔씩 해보자. 

 

8.빠른 세대교체가 관건이다.

 

세대교체를 위한 요구조건은 각 재료 100개, 레벨 65이다. 세대교체를 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스테이지 진행과 레벨에 따라 레거시 스톤을 보상으로 받게 되며 여기에 더해 전생 뱃지(개당 공격력 2%), 아이템 강화에 필요한 재료 상자를 얻을 수 있으며, 중요 재화인 오브를 파밍하는 방법(스테이지 보스 킬)이기도 하다. 그리고 또 중요한 한가지만 바로 능력치를 올려준다는 것이다. 메뉴를 누르면 보이는 첫번째 하단의 능력치들이 올라간다. (아주 소소하게 1씩.. 혹은 3회당 1씩..) 하지만 무한으로 올려주는건 아니고 5000회까지만 올려준다. 

 

9.레거시 스톤과 오브 파밍.

 

레거시 스톤, 오브 파밍은 6번 빠른 세대교체를 통해 초반에 어느정도 얻일 수 있다. 원래 세대교체를 65렙이 되면 바로 해 버리는게 맞긴 하나, 극 초반에는 레거시 스톤과 오브 수급이 일부 필요하기에 조금 늦게 하도록 하자. 스테이지는 10정도 보스 클리어를 목표로 하면 된다. 그러면 적당량 재료도 모으고, 레거시 스톤도 일부 수급이 가능하다. 레거시 스톤의 경우 줏은 아이템을 팔아도 얻을 수 있다.

또한 마을에서 장비 기증을 통해서 초반에 오브를 수급할 수 있으니 장비를 죄다 팔기전에 꼭 기증을 먼저 하도록 하자.

 

10.오브는 뭘 먼저 사야 할까?

 

공방의 2층 샵에서 오브로 구매하는 몇가지 영구지속 템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먼저 사야 할 것은 바로 '악마의 가호'로 재료 드랍 100%이다. 수치는 더이상 올라가지 않으니 아이템에 붙은 재료드랍 확률은 이제 필요없다. 그 다음으로 추천되는 것은 펫 동반자 수 늘리기. 그 뒤로는 아무거나 해도 된다.

 

11.던전 및 특수 보상

 

어느 정도 자리가 잡혀가면 이제 슬슬 고오급 아이템이 필요하다.

이 게임에는 던전이라는 개념의 사냥터가 있다. 이 사냥터에는 일정 횟수에 따라 보스가 나오고 처치시 보상을 주는데, 초반에 주의 깊게 봐야 할 것은 800레벨에 열리는 '강도의 숲'이다. 스테이지 선택 화면 세대교체가 있는 열, 제일 오른쪽인데 무지개 '번개' 손을 준다. 공격 속도 -0.6초로 대부분이 이 아이템을 착용한다고 보면 된다. 800레벨까지 갈 능력이 된다면 가장 이것부터 파밍하자. (각 던전마다 첫 보상을 받은 이후부터는 세대 교체후 다시 잡을 수 있지만 보상은 오브다. 오브도 상당히 많이 주기 때문에 오브 파밍을 한다면 처치하고 세대교체 하도록 하자.)

이 외에도 자세한 던전과 보상을 알고 싶다면 여기를 참조하자.

오브로 상자깡을 하다보면 특수 보상이란게 있는데 자세한건 여기를 참조하자.

 

그외 팁

 

-금괴, 맥주는 절대 팔지 말자. 펫 업글에 사용된다.

-특수 던전들의 경우 아이템 등급이나 효과 강화 수가 높은 것이 나올 확률이 높으니 템 파밍을 하고 싶다면 던전을 애용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