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로 세상이 망해버린 이 마당에 공부가 무슨 대수냐? 라고 반문 할지 모르겠으나 살아 남기 위해서라면 공부는 필수 과목이다. 오래 살아 남는 방법을 터득하는 시간을 단축시켜주기 때문이다.
실제로 책을 읽느냐 안 읽느냐에 따라서 스킬을 올리는 시간은 천차 만별이다. 물론 육체를 활용해야 하는 스킬들은 책으로는 답이 없다. 대신 운동을 통해 커버가 가능하다.
스킬을 올리기전에 책을 꼭 읽자
책을 읽음으로써 스킬 향상을 도와주는 것은 '제작 스킬(목공, 요리, 농사, 의료, 전기 공학, 금속 용접, 차량 정비, 재단술)'과 '생존 스킬(채집, 낚시, 함정)'이다.
각 스킬별로 01권~05권까지 존재하는데 각 권당 스킬 레벨 2씩, 경험치 부스팅을 해준다. 01권은 1~2단계, 02권은 3~4단계, 03권은 5~6단계, 04권은 7~8단계, 05권은 9~10단계 동안 경험치 부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자신의 스킬 단계에 따라 읽을 수 있는게 정해져있다. 단계가 0일 경우 01권만 읽을 수 있다. 02권을 읽고 싶다면 단계 2를 완료한 상태여야 가능하다.
목공 기술 단계가 0인 상태에서 목공 01권을 읽는다. 보면 페이지 수란게 있는데, 책을 읽게 되면 이 페이지수가 올라간다. 220까지 다 읽게 되면 목공 01권을 다 읽은게 되고 경험치는 최대 부스트를 받을 수 있다.
책을 다 읽었다면 스킬 정보란에 목공에 아이콘이 표시되고, 커서를 가져다 대면 '경험치 3배 획득[책 효과]'라는게 생기게 된다. 책을 읽지 않은 상태보다 경험치를 3배 더 획득한다는 소리다. 경험치 획득 배율은 책의 권수에 따라 달라진다.
책을 얻을 수 있는 곳은 집안의 책장과 학교, 서점이다. 일반적으로 집안에는 거의 책장 1개씩은 있기에 항상 살펴보도록 하자. 학교의 도서관이나 서점에는 책 외에도 잡지류가 있기 때문에 꼭 들러야 한다. 잡지의 경우 우체통에서 종종 발견되기도 한다.
잡지도 중요하다
생존을 위해서는 스킬에 관련된 책자도 중요하지만 위의 사진처럼 '발전기 사용법' 같은 잡지들도 무척이나 중요하다. 이런 잡지들은 여러가지 조합법을 배우게 된다. 시작시 직업 중 '전기 기사'는 발전기 사용을 바로 할 수 있지만 그 외 직업들의 경우 이 발전기 사용법이라는 잡지를 읽어야만 발전기를 사용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차량 수리를 위해서도 차량 관련 잡지를 읽어야 하며, 함정이나 각종 요리, 전기 공학 제작품, 낚시 용품, 독이 있는 음식 판별 등 잡지를 읽어야만 가능한 것이 있다.
이외에 만화책, 책, 낱말풀이 잡지 등 지루함, 스트레스, 불행을 해소하는 잡지들이 있는데 집안에서 장기간 머물러야 할 경우 이런 책들이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