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블로 4의 엔드 게임, 그리고 꽃이라고 할 수 있는게 바로 악몽 던전이다.
악몽 던전은 세계 단계 3, 즉 악몽 이후부터 돌 수 있는 던전으로 기존 던전 중에 몇개를 강화 시키는 개념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을 해 봤던 사람들이라면 금세 아하~ 할거다. 바로 POE의 맵핑 시스템과 유사하기 때문이다.
악몽 인장은 어디서 나올까?
악몽 난이도의 속삭임을 통해 섬뜻한 축복 10개를 모아 속삭임의 나무에게 가서 보상을 받고 상자를 열면 이렇게 악몽의 인장이 나온다. 인장은 1단계로 아직 인장을 제작하진 못하니 인장 제작 퀘스트가 뜰때까진 이걸로 차곡차곡 단계를 밟아가야 한다.
참고로, 악몽 인장을 줏으면 자동적으로 '소비용품'에 들어간다. 인장을 줏었는데 사라졌다고 당황하지 말자. 만약 소비용품 보관함이 가득 찼다면 줍질 못하니 인장을 줏을때나 악몽 던전을 돌때는 좀 비워나야 된다.(악몽 던전에서 인장이 은근히 잘 나온다.) 소비용품들은 장비 탭에는 들어가진 않지만 대도시의 보관함에는 들어간다.
이제 악몽의 인장을 사용하고 지도를 열면 이렇게 악몽 던전이 바로 보인다. 여기서 악몽 던전을 클릭하면 바로 갈 수 있다.
던전을 돌면서 정예를 잡다보면 이렇게 인장이 또 나온다. 떨어지는 인장의 단계는 현재 단계보다 같거나 높거나 낮은게 나온다. 한단계 높게 나오는 경우가 제일 많은 것 같다. (3단계에서 5단계가 나오기도 한다)
악몽 던전의 보스도 인장을 주긴 준다. 일단 이렇게 첫번째 단계의 악몽 던전을 완료했다.
하지만.. 아직 악몽의 인장을 만드는 퀘스트는 안준다.
악몽의 인장을 만들어 보자
인장 제작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는 악몽 던전 3단계를 완료해야 한다. 즉, 1단계 돌면서 2단계를 먹고, 2단계를 돌면서 3단계를 먹고, 최종적으로 3단계를 완료하게 되면 이렇게 퀘스트가 뜨게 된다. 키요바사드로 날라가보자.
비술사에게 가서 인장 제작에 대해 물어보자.
그러면 이렇게 인장을 제작하고 분해하는 메뉴들이 열리게 된다.
인장을 제작하는데는 인장 가루가 소모된다. 악몽 던전을 자주 돈다면 어차피 인장은 남아 돌거다. (많이 줏으면 3개 정도는 줏으니..) 현재 도는 곳보다 낮거나 또는 너무 높다면 분해해서 인장 가루로 만든 뒤 난이도에 맞춰 제작하는것이 좋다.
악몽 던전 내부에서 이벤트가 있는데 완료시에 나오는 상자에서 인장 가루가 나오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