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기타 게임

Life is Feudal : Your Own 공략, 자재(재료) 및 식량 찾기, 사과 따기

by 귀여운앙꼬 2023. 10. 1.

아무것도 모르면 아무것도 없다?!

 

이 게임은 참 독특하다. 정말 하드코어한 맛이 있기 때문이다.

어지됐던 게임 속 세상에 덩그러니 떨어졌는데... 다른 생존 게임들은 자원들이 여기저기 널려 있어서 줍는데 지장이 없다.

하지만 이 게임은 다르다. 당장 줏을게 안 보인다. 일단, 뭔가를 줍기 위해서는 '찾기(Look for)'라는 선행 동작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식량 찾기

 

우선 생명줄이라고 할 수 있는 음식들, 그러니깐 여타 생존 게임에서 가장 기초적인 들판에서 나는 먹을 것들을 찾아보도록 하자.

 

찾기가 생명줄

 

1.우선 풀로 덮힌 지형에 마우스 우클릭하면 이렇게 메뉴가 나온다. 'Look for' -> 'Edibles'를 선택한다.

 

검색중...

 

2.그러면 이렇게 검색을 시작하는데,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린다. (가장 빡치는 시스템이 아닐까 싶다)

 

뿅하고 나타난 식자재들

 

3. 검색이 끝나면 식자재들이 뿅~하고 나타난다. 

 

 

당장 구할 수 있는 것들은 버섯(모양은 다르지만 다 버섯이다), 식용 곧은 뿌리, 식용 딸기이다. 버섯은 바로 못 먹지만 곧은 뿌리와 딸기는 바로 먹을 수 있다.

 

자재(재료) 찾기

 

가장 기초적인 돌 시리즈 도구들을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를 찾는 방법들이다. 풀들이 너무 많기에 좀 더 쉽게 찾기 위해서 해변가를 선택했다. 일반적인 들판에서도 찾을 수 있다.

 

기본 도구 제작을 위한 재료 찾기

 

1.땅을 보고 마우스 우클릭 'Look for' -> 'Materials'를 선택한다.

 

역시 검색중...

 

2.그러면 이렇게 앉아서 역시 검색을 시작한다. (아.. 너무 오래 걸린다..-_-)

3.검색이 끝나면 재료들이 모습 나타난다.

 

 

가장 기본 재료인 부싯돌, 나뭇가지, 식물성 섬유를 얻을 수 있다. 이거면 기본 돌 시리즈를 전부 제작 할 수 있다. 숲쪽에서는 무릿메 탄환이란 것도 나온다. 초반에 쓰는 원거리 무기의 탄환이라고 보면 된다.

 

사과 따기 (나무에서 재료 채집)

 

사과나무가 많다

 

사과도 역시 바로 먹을 수 있는 식량이다. 사과 나무는 외관상으로 봤을때 나무가 클 수록 사과가 있을 확률이 높다고 보면 된다. (현실적이다..) 우선 사과 나무를 조사하자. (기본값 마우스 좌클릭, 아니면 우클릭 해서 물체 조사)

 

 

그러면 이렇게 조사 결과가 나온다. 다른 나무들도 역시 동일한 결과가 나온다. 이에 따라서 나무에서 채집 할 수 있는 것들이 달라진다고 보면 된다. 사과가 3개나 있다고 하니, 사과를 따보자.

 

 

사과 나무에다가 마우스 우클릭 하면 메뉴가 뜨는데 여기서 'Gather'을 선택하면 '사과 채집'이란게 있다. 이걸로 사과 채집을 하자. 나무껍질이나 나뭇가지를 얻고 싶을때도 역시 이 명령을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