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기타 게임

Life is Feudal : Your Own 공략, 기초 건설 방법(야영지 건설)

by 귀여운앙꼬 2023. 10. 2.

이 게임의 건설 방법은 단순하면서도 까다로운에 아닌가 싶다.

당장 집을 지을 수 있긴 하나 그건 따로 적기로 하고 가장 간단하게 건설이 가능한 야영지 건설로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야영지 건설 시작, 모닥불

 

우선 모닥불부터 먼저 건설 할거다. 모닥불을 건설할 위치에 마우스 우클릭, Create -> 야영지 생성을 선택하자.

 

야영지 건설 항목

 

야영지에 지을 수 있는 것은 총 3가지로 나무껍질 상자, 모닥불, 침낭이다. 침낭은 귀환 기도시에 돌아오는 곳이다. 귀환 기도는 기술의 Minor Skills '신앙'에 있다.

 

 

모닥불을 선택하고 '건축'을 클릭하면 이런 화면이 나온다. 휠로 확대/축소가 가능하다. 왼쪽 위치에 대해선 침낭을 만들때 따로 설명하겠다. 우선은 해당 위치에 바로 지을 예정이니 일단 왼쪽 메뉴의 '건축'을 다시 눌러보자.

 

X 푯말 생성

 

X 표시가 된 푯말이 하나 생성된다. 앞에 한 과정들은 어디에 지을건지를 결정 한 것. 이젠 여기에 재료를 넣어줘야 한다.

 

 

푯말에 마우스 커서를 대고 마우스 우클릭 -> Create 야영지 생성을 선택하자. 

제거를 하고 싶다면 '해제'를 선택한다.

 

 

이제서야 재료를 넣는 창이 나온다. 가방을 열어(I 키) 필요한 재료를 Ctrl + 마우스 좌클릭하거나 끌어서 넣으면 된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건축'을 눌러주자.

 

 

짜잔~ 모닥불이 완성 되었다.

이제 다른 것도 건설 해보자. 다음은 침낭이다.

 

 

침낭을 모닥불 한칸 띄워서 옆에 지어보도록 하자. 우선 F3 키를 누르면 이렇게 타일의 경계가 나타난다. 옆에 타일로 가서 똑같은 방식으로 야영지 건설에서 침낭을 선택하도록 하자.

 

 

자, 이제 왼쪽 위치란걸 알아보자. 이건 해당 건축물의 배치를 변경하는 것으로 X,Y는 좌우 위치, Z는 높이, R은 회전이다. 방법은 변경하고자 하는 아이콘을 마우스로 꾹 누른체 좌우로 움직이면 변경된다. 특이하게 Z, 즉 높이는 위아래로 움직여야 된다.

시험삼아 회전을 해보자.

 

 

R 옆의 아이콘을 마우스로 꾹 누른체 좌우로 움직여 침낭의 머리를 반대쪽으로 돌려봤다. 이렇게 위치 설정을 다 끝냈다면 이제 건축, 거리고 재료를 넣고 다시 건축.

 

 

이제 침낭 바로 옆에 나무껍질 상자를 건설하자.

 

 

나무껍질 상자를 건설 한 후, 우클릭 -> 열기를 하면 이렇게 아이템을 보관 할 수 있다. 보관함의 종류에 따라 넣을 수 있는 것이 다르다. 나무껍질 상자를 예로 들면 작은 아이템, 돌이나 딸기, 돌, 섬유 등은 넣을 수 있지만 나무 판자와 같이 크기가 큰 것은 아예 넣질 못한다. 

 

 

모닥불 -> 마우스 우클릭 -> 땔감 추가 후에 땔감을 넣자. 나뭇가지의 경우 4개부터 불이 붙는다.

 

 

아늑한 야영지가 완성되었다! 그나저나 나뭇가지는 땔감으론 최악인것 같다. 너무 많이 잡아 먹는다.

 

그러고보니 글을 쓸땐 항상 밤일때 쓰네..;; 이 글을 다 쓰고 나니 게임 상 날이 밝아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