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기타 게임

Life is Feudal : Your Own 공략, 상호작용 기본값 변경

by 귀여운앙꼬 2023. 10. 2.

기본적으로 마우스 좌클릭을 하게 되면 해당 아이템과 상호작용을 한다.

헌데, 이 게임에서 상호작용 하는 것이 꽤 많다.

나무를 예로 들면 '조사'를 통해 이 나무가 뭘 가지고 있는지를 볼 수 있고, 껍질이나 나뭇가지를 채집 할 수 있다. 사과 나무의 경우 사과를 채집하는 명령도 따로 있다.

 

 

대부분의 나무나 기타 아이템들의 경우 '물체 조사'가 기본값으로 설정되어 있다. 만약 나무껍질을 대량 채집해야 하는데 이렇게 기본값이 물체 조사로 되어있다면 일일이 우클릭, Gather -> 나무껍질 채집을 해야 한다. 이제 이 기본값을 나무껍질 채집으로 바꿔보자.

 

 

우선 나무에 마우스 우클릭 -> Gather -> 나무껍직 채집 메뉴를 띄운다. 여기서 +1이라고 되어 있는건 1개만 채집하고 행동이 끝난다는거다. +1을 클릭해보자.

 

 

+1 대신 ∞ 모양이 되었다. 이건 해당 나무의 나무껍질을 전부 다 채집한다는 얘기다. 대량으로 캐야 할때 이걸 꼭 켜놓고 하자.

 

지금 인터페이스를 보면 '물체 조사 (기본값)' 이라고 되어 있다. '나무껍질 채집'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마우스 우클릭 한번 하자.

 

 

'물체 조사 (기본값)'이 'Gather 나무껍질 채집(기본값)'으로 변경되었다. 이제 나무에 다가가보자.

 

 

이제 마우스 좌클릭을 하면 나무껍질을 있는대로 다 채집하게 된다.

 

 

자작나무도 역시 나무껍질 채집으로 바뀐게 보인다.

 

이런 방식으로 다른 상호 작용 기본값을 변경해 가면서 플레이한다면 피로도가 좀 덜하다. 바닥의 경우 도로 건설이 기본값인데 돌이나 섬유를 얻고 싶다면 재료 찾기(Look for -> Materials)로 야생 음식을 채집하고 싶다면 (Look for -> Edibles)를 기본값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