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기타 게임

Life is Feudal : Your Own 공략, 아이템 품질(Quality)

by 귀여운앙꼬 2023. 10. 3.

같은 떡갈나무지만 품질에 따라 다르다

 

아이템을 조사 하다 보면 등급, Quality(미번역일시)가 나온다. 동일한 값으로 아이템이 가지는 품질이라는 요소다.

이 품질은 건설이나 아이템 제작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게 된다.

 

우선 위 사진, 나무에 대한 품질을 보자.

똑같은 떡갈나무이지만 등급, 즉 품질이 높은 쪽이 나무껍질, 나뭇가지, 떡갈나무 싹이 월등히 많다. 게다가 벌목 후에 얻게 되는 판자나 나무 토막, 건축용 통나무도 역시 등급이 높은 쪽에서 더 많이 구할 수 있다. (물론 벌목 이후 얻는 아이템의 품질은 스킬에 영향을 받는다.)

또한 등급이 높은 재료로 지은 건물은 내구도에도 영향을 준다.

 

 

게임을 하다보면 동일한 물건을 줏어도 계속 아이템이 나뉘어지는데 그 이유는 바로 품질 때문이다. 별표 모양이 품질의 수치로 품질이 각각 13, 9 이다보니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 서로 다른 품질의 아이템을 한데 섞어 버리면 품질이 낮아지게 된다. 1품질과 100품질을 섞으면 50이 되어버리는 것.. 그러니 품질이 높은 것은 합치지 말고 따로 모아두도록 하자.

 

-채집으로 얻는 재료(껍질, 나뭇가지, 식물 섬유, 야생 식물, 약초)는 채집 스킬에 영향을 받는다.(도구랑은 상관없음)

-나무 자르기, 땅 파기, 채광, 보석 등 부가적인 활동으로 얻게 되는 재료들은 해당 스킬에 영향을 받는다.

-제작으로 얻게 되는 아이템은 스킬, 도구의 품질, 제작에 사용되는 재료의 품질에 따라 결정된다. 품질을 높이는 건물의 영향으로 100이하인 재료의 품질이라도 완성품은 100의 품질을 가질 순 있다. (100은 넘기지 못한다.)

-건물 내구도의 경우 재료가 되는 나무 재료들의 품질과 도구의 품질이 영향을 주며 건설 당시의 도구 내구도도 건물 내구도에 영향을 준다. (건물 지을때 사용하는 내구도 높은 도구를 따로 가지고 있어야 된다는 소리구만..)

 

이 게임은 정말.. 생각하면 할 수록 복잡하다. 이래서 사람들이 많이 안 하는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