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기타 게임

Life is Feudal : Your Own 공략, 벌목, 판자, 나무토막, 건축용 통나무

by 귀여운앙꼬 2023. 10. 3.

단순히 벌목을 위해서는 도끼가 필요하다.

판자, 나무토막, 건축용 통나무를 얻기 위해서는 톱이 필요하다.

그러니 제대로 벌목을 해서 나무 관련 재료를 얻고 싶다면 이 도구를 꼭 착용하자. 도끼는 허리에 찰 수 있고, 톱은 등에만 착용된다.

 

 

벌목의 타겟은 느릅나무다. 품질(등급)이 4라서 좀 별로지만.. 일단 벌목을 해보자.

 

 

느릎나무에 마우스 우클릭 -> 베기를 선택하자. 그러면 도끼로 나무를 베기 시작한다.

 

 

나무를 베고 나면 이렇게 통나무가 하나 덜렁 나온다. 통나무의 상태는 어떤 나무를 벌목 했느냐에 따라 무른, 단단한이 나오는데 실제 건축할때는 별로 영향을 안 주는 듯하다.(제작에는 단단한, 무른 구분이 있다.) 이 외에도 희귀한 재료인 whitewood log, amberwood log가 있다고 한다. 아직 구경을 못해서 어떻게 번역 됐는지는 알 수 없다.

 

 

통나무를 들고 건축 장소 근처로 가자. 이거 들었다 내렸다 해도 뭔가 스킬이 오르는 것 같던데... 톱질을 해서 재료를 구해야 되는데 무게가 감당이 안될지도 모르니 그냥 들고 오는게 낫다.

 

 

통나무를 조사해보자. 보면 Amount of wood가 80이라고 한다. 이게 뭔 말인고 하면 이 통나무에서 80에 해당되는 목재를 얻을 수 있다는 것. 이제 이 통나무를 톱으로 썰어보자.

 

 

통나무에 우클릭 -> Saw out(톱질)을 보면 판자, 나무토막, 건축용 통나무 이렇게 3가지가 나온다.

아까 통나무를 살펴봤을때 나온 wood의 값만큼 톱질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판자는 1개당 20 wood를 소모하고 나무토막은 1개당 10 wood, 건축용 통나무는 1개당 100 wood를 소모한다. 우리가 얻은 통나무가 80이니 판자는 4개, 나무토막은 8개를 얻을 수 있다는 것. 건축용 통나무는 등급이 높은 나무를 높은 목공 스킬로 베어야 그나마 구하기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