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진행하기 위해서는 민첩 8+, 지능 8+, 힘 4+, 행운 12+가 필요하다.
기사 신이 보냈다고 하자. 마침 '임무'가 있다고 한다. 아틀라스를 조사해야 된다고 하는데 도움이 된다면 추천서도 써 준다고 한다. 발데즈는 이런 일에 적성이 별로 안 맞는듯 하다고 말한다. 일단 임무를 위해 지하에서 만나자고 한다.
지하 계단에서 발데즈와 대화 한 후에 제일 밑으로 내려간다.
지하에는 맹독 블러드버그, 곱들이가 기다리고 있다.
조사를 위해 찾아야 할 것은 아틀라스 퇴역 보고서 3개.
아틀라스 퇴역 보고서 #1
아틀라스 퇴역 보고서 #2
아틀라스 퇴역 보고서 #3
매력 8+ 이면 아틀라스 천문대에 대한 비밀을 알려준다. 전쟁 이전분터 선진적인 군사 연구시설이었다는 것. 브라더후드가 조사하는 이유는 그 기술이 뭔지 파악하고 가치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함이다.
이제 간단한 조사를 진행해야 한다.
밸브를 돌리면 펑 하는 소리와 함께 폭음이 들린다.
배선을 조사하면 선이 끊겨있다. 이곳 녀석들 짓이다. 그리고 두더지 개떼가 덤빈다.
아틀라스 진단 단말기로 가서 진단을 받아보자. 그러면 핵심 부품 상태들이 쭉 나온다. 다시 발데즈에게 가서 대화를 하자.
발데즈가 퀴즈를 낸다. 뭐 틀려도 상관없지만, 일단 첫 문제 '이온 집중기'에 관한건 '순서가 엉망이야.'
배출 밸브는 '폭발했어'
배선은 '갉아서 뚫린 흔적, 두더쥐'다.
어찌됐던 쪽지 시험은 끝나고 이제 부품들을 모아야 한다.
이온 집중기는 민첩 8+로 튜브와 전선을 본래 위치에서 떼어내고 장치를 한 번에 들어낸다.
아틀라스 단말기에 접속해 'CPU 설정 => 지능 8+, CPU 완전 제거 프로토콜 실행'
압력게이지는 '힘 4+ 녹슨 나사못을 풀어내고 게이지를 분리한다.'
인덕션 코일은 '행운 12+ 여러 선을 동시에 자른다.' 진짜 운빨이네.
그러면 정체 불명의 부품이 나온다. 선택지가 나오는데 아무거나 해도 상관 없는 듯. '천천히 보관함에서 꺼낸다'를 선택했다.
보안 로봇들이 공격하기 시작한다. 얘들 간간히 터지니깐 근처에 안 가는게 좋다.
보안 로봇들을 다 처치하고 서기관 발데즈와 대화를 하면 그동안 모은 부품을 다 준다. 마지막에 얻은 정체 불명의 부품은 울트라사이트. 발데즈가 추천서를 주면서 퀘스트는 완료된다. '현장 검증 (Field Testing)' 퀘스트로 이어진다.
https://www.youtube.com/watch?v=r7ua2vmLI2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