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폴아웃 시리즈

폴아웃 76, 보조 퀘스트, 미해결 사건 (Cold Case)

by 귀여운앙꼬 2024. 6. 10.

 

미스 애니와 만나서 대화를 하면 퀘스트가 시작된다. 미스 애니는 프레디의 보모로 실종된 프레디를 찾고자 한다. 경찰에 연락도 했지만 결국 찾지 못 했다는 것. 대신 프레디를 찾아 달라고 한다.

 

 

미스 애니는 접근 할 수 없다는 보안 시스템에 접근하자. 프로그래밍된 AI라 그런지 세상 망하고 아무도 없는데도 접근을 못하는 모양이다.

단말기에 접속해 '홀로테이프 조사 => 10월 23' 자를 조사하면 홀로테이프 단서를 재생하라고 한다.

 

 

보안실 단말기 바로 앞에 있는 금고에서 홀로테이프가 하나 있다. 들어보면 어떤 남자가 프레디를 선물로 꼬드기는것을 알 수 있다.

 

 

두번째 홀로테이프는 지하에 있는데 우편함 얘기를 한다. 우편함을 살펴보자.

 

 

클라스버그 사서함 12, 미디어에 보내는 편지 2개를 획득하게 된다.

 

 

프레디의 키드시큐어 아이디를 챙기자. 상태 오류! 고장난 모양인데. 근처 땜장이 작업대에서 고치라고 하는데 지금 당장 할 필요는 없다. 나중에 크래프턴 댐에 가면 땜장이 작업대가 있으니 거기서 고쳐도 된다.

 

 

클라스버그 우체국으로 가서 클라스버그 공공 단말기에 접속한다. '사서함 번호로 검색 => 사서함 012'를 선택하면 오티스 파이크의 주소를 알게 된다.

 

 

크래프턴 댐에 땡장이 작업대가 있다는걸 몰랐을때라 크레이터에서 프레디의 키드시큐어를 수리했다. 퀘스트에 큰 영향을 주는건 아닌 모양이다.

 

 

오티스 파이크의 집을 조사하러 가자.

 

 

오티스 파이크의 단말기를 조사한다. '통신 => 댐 안전 문의'를 선택한다.

단말기의 다른 내용들을 조사해보면 오티스가 계획적으로 프레디를 납치한게 드러난다. 키드시큐어 해제까지 물어보는 통신을 보냈으니 말이다.

그리고 통신을 살펴보면 오티스는 프레디의 외삼촌인게 드러난다. 아서가 몰리랑 결혼했고 몰리는 오티스의 여동생이었던 것.

 

 

크래프턴 댐으로 가면 슈퍼 뮤턴트들이 지키고 있고 문은 모두 잠겨 있다.

 

 

파란색 파이프 2개가 있는 곳 가운데로 뛰어내리면 시체 하나가 있고 위가 뚫린 큰 파이프가 있다. 저기를 통해서 크래프턴댐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댐 내부에서 단서를 추적하자. 프레디는 처음에는 오티스와 잘 지내는듯 했으나 오티스의 일기를 보면 아서가 공장을 멈출 생각도 없었으며 프레디도 오티스의 간섭에 실증을 내기 시작한 것. 결국 프레디는 오티스를 공중에 매달아 버렸다. 그리고 집에 간다는 프레디... 오티스가 죽은 이유인건가? 시체에서 그래프턴 댐 열쇠를 얻게 되는데 이제 이 열쇠로 잠긴 문을 다 열 수 있다.

 

 

우즈 저택으로 가서 2층 책상을 보면 프레디가 쓴 메모가 있다. 사이렌 소리가 난걸로 봐선 이때 전쟁이 시작된 모양이다. 프레디는 볼트로 안전하게 피신했다는 얘기만 있을 뿐이다.

 

 

미스 애니에게 돌아가서 대화를 하면 완료된다.

 

https://www.youtube.com/watch?v=k6agkSDh4K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