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창고/폴아웃 시리즈

폴아웃 76, 메인 퀘스트, 뻔한 속임수 (Oldest Trick in the Book)

by 귀여운앙꼬 2024. 6. 15.

 

이제 어머니의 눈으로 스캔만 하면 끝난다는 오드리. 하지만 곧이어 휴고가 흥분해서 달려온다. 캐시가 납치되었다는 것. 

그리고 모스맨과 연관된 자들이 납치했는데 이 일은 이교도와 알렉스와 연결된다.

휴고는 알렉스 얘기를 듣자 '처리했다'라는 말 실수를 했다. 오드리와 알렉스는 깜짝 놀라는데.. 사실 알렉스는 오드리의 애인이었던 것. 휴고는 오드리의 애인을 해쳤다는건가?!

휴고는 오드리 모르게 가업 유지를 위해 애인인 알렉스를 제거 하려는 시도를 했던 모양이다.

결국 오드리와 휴고는 기계는 물론 자신의 인생 참견에 대해서도 대판 싸우게 되고 자리를 떠난다.

 

 

이교도로 위장해 캐시의 위치 파악과 알렉스를 제거하라는 임무를 준다. 

알렉스를 살려주면 안되냐고 하면 책을 하나 준다. 오드리가 알렉스에게 받은 책인데 이걸 주면서 캐시를 돌려준다면 받아들일 생각까지 있다고 한다.

 

 

이교도의 은거지인 옛 크리모라 광산으로 이동하자.

 

 

광산 입구를 지키는 이교도 무리는 모두 처치한다.

 

 

집 근처에 보면 이교도의 의복이 있다. 이걸 입으면 이교도가 적대시 하지 않는다. 이 의복을 얻고 난 후에 퀘스트 진행 중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가 다시 오면 진행이 안되는 버그가 생길 수 있다고 하니 퀘스트 시작하면 일단은 끝까지 다 하자.

 

 

다함께 모스맨을 찬양하라! 미쳐도 단단히 미쳤군. 하긴 이런 세상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게 광신도 집단이지.

 

 

 

블레어의 일지를 읽어보자. 알렉스를 돕기 위해선 후추(페퍼)를 통과해야 되는데 암호가 필요하다.

 

 

입구를 지키는 후추에게 말을 걸어보자. 암호가 뭔지 물어보는데 일단 대충 아무것나 대답하게 되면 이제 암호를 찾아야 된다.

 

 

근처에 숙련생 스칼렛이 있는데 대화를 하자. 스칼렛은 후추의 암호를 여러 사람에게 알려줬기에 이젠 암호를 가르쳐주지 않는다고 한다. 알렉스 방 근처에 가면 뭔가를 찾을 수 있을거라고 한다.

 

 

침대 위에 대놓고 암호 시트가 있다. 이제 암호를 알아냈으니 후추에게 다시 돌아가자.

침대 옆 기록을 보면 알렉스는 핵폭탄이 떨어진 덕분에 살아 남을 수 있었다. 오드리를 다시 보기위해 살아 남았다는 글도 있다.

 

 

다시 후추에게 가서 암호를 말하고 통과하자.

 

 

길을 따라 가다가 아래로 내려가는 길에 감옥문을 열고 들어가면 캐시디를 찾을 수 있다.

 

 

알렉스와 대화해서 휴고가 줬던 책을 주자. 잠시 흔들리는 알렉스...

 

 

하지만 책은 함정이었다. 책을 펼친 알렉스는 휴고가 설치한 독가스를 마시고 그대로 사망.

오드리를 만나면 한시라도 사랑하지 않은 적이 없다고 전해달라고 한다.

 

 

이제 동굴 내부에 있는 이교도들을 모두 처치해야 한다.

 

 

휴고에게 가서 욕을 한번 해주자. 이 녀석 알고보니 사악한 놈이었네.

 

 

알렉스 일을 들은 오드리가 와서 화를 낸다. 덤으로 나까지 욕먹네...; 내가 왜?! 나도 몰랐는데..ㅡㅡ;

 

 

휴고와의 대화를 끝으로 퀘스트는 완료되고 '구름 모으기 (Gathering Clouds)'로 이어진다.

 

https://www.youtube.com/watch?v=edqU5SyZvQ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