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말하는 건강한 음식이라는 것은 사실 그리 보기 힘든 음식들은 아닙니다. 우선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많아야 하는 것들이 그 첫째 요건인데요. 이런 요건을 충족하는 것은 바로 제철에 자라난 먹거리들이라는 아주 단순한 사실입니다. 이런 음식들은 몸의 영양을 고르게 하여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제거하고 몸을 늘 건강하게 유지하도록 도와주게 되는 것이죠.
여름이 되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기 시작합니다. 무더위에 몸은 쉽게 지치고, 면역력이 약한 분들에게도 문제가 되는 계절이죠.
이런 여름철에 최고의 보약이라고 할 수 있는 음식들은 가지와 수박을 들 수 있습니다.
가지와 수박은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몸에 불필요한 수분을 제거함은 물론 붓기 제거에도 탁월하죠.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서 사계절 어느때나 우리를 건강하게 할 수 있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바로 버섯입니다. 우리의 주위에는 다양한 버섯들이 존재합니다. 버섯의 종류에 따라 그 영양학적 성분은 조금씩 차이가 나겠지만 우리의 건강에 더없이 좋은 존재들입니다.
버섯은 저칼로리 식품이면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각종 항암효과와 혈당의 유지를 통한 당뇨병 예방, 생체리듬의 조절을 통해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거나 우리 몸의 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성인병의 예방에도 상당한 효과가 있죠.
송이버섯은 맛과 향이 일품으로 저칼로리 식품이면서도 단백질 소화 효소가 있어 육류 음식과 함께 먹기에 좋은 버섯입니다.
표고버섯은 그 식감이 쫄짓하고 부드러워 많이들 찾는 버섯중에 하나입니다. 골다공증과 콜레스테롤 조절에 좋다고 합니다.
느타리버섯은 항암효과가 있으며 뼈를 생성하는데 있어 탁월한 효능을 자랑합니다. 역시 콜레스테롤의 조절에도 도움을 줍니다.
팽이버섯은 아미노산, 비타민이 풍부해 성인병의 예방에 가장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버섯이라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