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메밀. 메밀에는 다양한 효능이 있는 음식입니다. 메밀국수나 메밀묵 등으로 주로 요리를 해 먹게 되죠.
메밀에는 다양한 영양소들이 있지만 특히 비타민군, 불포화지방산,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입니다.
메밀에는 루틴이라는 특수한 성분이 있습니다. 루틴이 하는 작용은 모세혈관의 저항성을 높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하기 때문에 혈관이 쉽게 터지지 않습니다. 이렇게 혈관이 튼튼하다고 보니 뇌출혈이나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죠.
우리나라에서 메밀을 먹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메밀 가루로 국수나 묵을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흔하면서도 가장 많이들 메밀을 섭취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름철이 되면 이 메밀이 진가를 발휘하는데요. 여름철에는 무더위에 지쳐 입맛이 없기 마련입니다. 떨어진 식욕도 문제지만 신경성 위염, 더위로 인한 허기짐이 심해지죠. 게다가 여름이라서 시원하게 음식을 먹게 되면 설사를 하기도 합니다. 이런 각종 문제들을 해결 할 수 있는 음식이 바로 메밀입니다.
메밀이 가진 효능은 이 뿐만이 아닙니다. 메밀은 위를 튼튼하는 효과도 있으며, 위 말고도 다른 장기들을 튼튼하게 하는데요. 이는 메밀이 노화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메밀 베개는 숙면을 취하게 하는걸로 유명합니다.
좋은 메밀을 선택할때는 꺼뭇꺼뭇한 껍질이 섞인것이야 합니다. 이런 메밀이 영양분도 풍부하게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