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몸속에 쌓인 독소를 빼는 디톡스 다이어트

by 귀여운앙꼬 2016. 7. 22.



디톡스라는 말은 몸속에 쌓인 독소를 배출한다는 것으로 독소의 배출을 통해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 다이어트를 한다는 원리입니다. 무작정 굶거나 음식의 절제가 아닌 몸속의 독소를 빼는 것으로 면역력의 향상과 함께 체질적으로 살이 잘 안 찌게 만드는 방법으로 가장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몸의 독소를 빼기 위해서는 절식이나 단식과는 다른 좀 더 체계적인 방법이 요구되는 것이 디톡스 다이어법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음식의 조절에서는 보다 과학적이면서 체계적인 방법이 요구되며, 다이어트를 끝내고 난 후에는 요요현상과 같은 다이어트 부작용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알려진 방법대로 하지 않는다면 심각한 부작용이 올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에 있어서 가장 많이 고려해야 할 것은 바로 생활습관의 개선입니다. 우리 몸에 독소가 쌓이는 것은 음식과 생활습관의 잘못된 방식 때문입니다. 몸속의 독소 배출에는 신진대사의 활성화가 필요한데, 이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수분입니다. 하루 2L의 수분은 필수적으로 마셔야 하며, 제철 과일, 채소, 발효 음식의 꾸준한 섭취를 통해 독소의 배출에 만전을 기해야 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에는 레몬즙과 같은 음료나 허비트 등의 배설을 돕는 장을 자극하는 것이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약콩과 감초를 이용한 감두차도 있습니다. 물 7컵에 감초 3쪽, 약콩 한컵반을 넣고 졸인 것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우엉의 껍질을 벗긴 것을 끓인 우엉차도 디톡스 다이어트에 추천되는 음료입니다.




디톡스 다이어트의 또다른 강점은 장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독소를 빼내기 때문에 알레르기 증상이나 아토피 증상의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