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핵은 전염병으로 과거에는 많이 있었지만 현대에 들어오면서 차츰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다시 결핵 환자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결핵은 예방이 중요하며, 빠른 치료를 통해 후유증이나 다른 질환의 예방을 막아야 합니다.
비타민D 결핵 치료
비타민D는 결핵환자들에게 치료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요양소나 다른 치료용으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핵을 발병하는 마이코박테리아라는 세균 종입니다. 과거에는 비타민D에 대한 연구가 없었지만 런던의 결핵예방 연구팀에서 비타민D를 투여한 혈액에 이 바이러스를 감염 시키자 바이러스의 성장이 더디게 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비타민D는 결핵증상이 심하게 나타나지 않게 하며, 특히 잠복상태에 있는 결핵의 균도 억제하는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우유, 오렌지쥬스 등에 비타민D를 타서 먹으면 훨씬 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환기를 자주 한다
결핵 예방에 있어서 환기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기침이나 재채기를 통해 공기중으로 결핵균이 퍼지기도 하며, 주변 사람에게 감염을 시키기도 합니다. 결핵 환자가 있는 공간은 특히 환기를 자주 시켜 결핵이 더이상 퍼지지 않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BCG 예방접종
결핵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은 국가에서 하는 것으로 신생아들의 경우 4주 이내 예방 접종을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