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창고/건강과 다이어트

고지혈증 정상수치로 만드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소개, 고지혈증 증상

by 귀여운앙꼬 2016. 7. 24.



고지혈증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는 것을 말합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는 것은 곧 혈액의 흐름을 방해한다는 것입니다. 고지혈증은 그 자체가 병은 아니지만 다른 질병들을 야기하는 중요한 원인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고지혈증은 생활습관, 식습관의 개선만으로도 큰 치료 효과를 거둘 수가 있습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을 먹게 되면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정상화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완두콩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된 완두콩은 건강의 증진에 있어서 더없이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특히 고지혈증으로 인해 높아진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정상으로 낮춰주는데도 탁월합니다. 장기간 먹게 되면 이런 고지혈증은 물론 몸을 건강하게 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고구마


간식이면서도 주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한것이 바로 고구마죠. 겨울철이 되면 따끈한 군고마도 꿀맛이죠. 고구마는 비타민C, 섬유질, 칼륨 등이 풍부하여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또한 고구마는 다양하게 조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양파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중에서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양파입니다. 양파는 생으로 먹게 되면 심근경색, 고혈압에도 좋으며 혈중 지질을 낮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고지혈증을 예방, 치료 개선에도 도움을 줍니다.


등푸른 생선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한 등푸른 생선은 콜레스테롤을 배출하여 수치를 유지하고, 혈액 정화에 좋은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입니다.


가지


무침이나 다양한 반찬으로도 활용되는 가지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으로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조절해줍니다. 고지혈증의 예방이나 치료에 좋아 반찬으로 자주 먹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고지혈증 증상


고지혈증은 혈관계 질환으로써 그 자체가 생명에 위험한건 아니지만 다른 질병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고지혈증은 여러가지 증상들이 있지만 개인에 따라서는 조금 차이가 납니다. 대표적인 증상들을 보자면 신체의 특정 부위에서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고지혈증이 악화 되면 췌장암, 황색종으로 발전하기도 하며, 합병증으로는 동맥경화가 가장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고지혈증 수치


고지혈증은 총콜레스테롤 수치를 통해 그 여부를 판단합니다. 총콜레스테롤의 수치가 200mg/dl 미만이면 정상, 200~239mg/dl이면 주의,  240mg/dl 이상이면 고지혈증 위험군에 속합니다. 어떤 치료를 할지에 대한 여부는 고밀도,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를 각각 체크하고, 중성지방까지 체크하여 종합적인 수치를 보고 결정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