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버섯의 대명사라고 할 수 있는 차가버섯은 각종 암의 치료나 간 건강에 좋아 널리 알려진 버섯입니다. 차가버섯 만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가버섯 효능
간 건강 유지
차가버섯 효능 하면 가장 먼저 알려진 것은 바로 간의 건강을 지키는 것입니다. 우리 몸의 중요한 장기인 간은 한번 망가지면 재생이 쉽지 않습니다. 차가버섯은 간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며, 간질환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간 건강에 문제가 있거나 걱정이 있는 분이라면 적극 추천하는 버섯입니다.
각종 항암작용
차가버섯 효능으로 암세포에 대한 효과입니다. 암세포가 생기고 계속해서 번져나가다보면 통증이 있는데요. 이런 통증의 진정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암치료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각종 부작용을 완화하는데도 차가버섯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노화 방지
노화를 일으키는 주요한 원인이 되는 것은 바로 활성산소죠. 이 활성산소를 어떻게 제거하느냐에 따라 노화의 속도가 달라지게 됩니다. 차가버섯 효능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그렇다보니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도 나타나는 것이지요. 또한 성인병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면역력 강화
차가버섯 효능은 궤양, 염증의 예방은 물론 멸균 작용이 뛰어나 면역력을 강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염증이 많아 고생이라면 차가버섯을 통해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 치료
당뇨병 환자들의 걱정은 발 혈당입니다. 차가버섯 효능은 이 혈당의 수치를 조절해 정상수치가 될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이런 작용을 하는 것은 차가버섯에 함유된 이노시토라는 특수한 물질 때문이라고 합니다.
차가버섯 복용시 주의할 점
차가버섯도 명현현사잉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곤하거나 자주 졸리기도 합니다. 이때는 차가버섯의 양과 복용 횟수를 줄였다가 적응을 하고 나서 다시 원래의 양만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장이 좋지 않은 분의 경우 몸이 붓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분은 어지럽거나 손발이 저리고, 눈이 따가운 증상도 나타나게 됩니다.
소화기 계통에 문제가 있을시 구토증상과 답답한 증상, 속쓰림 증상이 나타나며, 심장에 문제가 있는 분은 박동수가 빨라지거나 몸이 뜨거워지기도 합니다.
대장에 이상이 있는 분들의 경우 설사가 심하게 나는 경우가 있으니 위 증상들에 주의하며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증상이 심할경우 전문의를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