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가 경쟁력으로 작용하면서 피부에 대한 고민도 많아진 요즘입니다. 각종 오염물질이나 자외선 등으로 인해 피부는 쉴세없이 고통을 받고 있죠. 허나 몇가지 생활습관만 잘 들인다면 맑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사우나는 되도록 멀리하자!
피곤하고 몸이 뻐근할때 자주 가는 사우나. 땀을 쭉~ 빼고 나면 몸도 개운하고 좋지만, 사실 피부에는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사우나를 자주 하게 되면 천연 보습막이 파괴도어 몸속의 수분이 달아나게 되는 결과를 초래하지요. 그렇다보니 피부는 건조해지고 탄력을 잃게 됐습니다. 그렇다고 사우나를 전혀 하지 말라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자주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죠. 또한 사우나를 끝내고 난 후에는 물기가 완전히 없어지기 전에 바디로션을 발라주도록 합니다.
표정관리는 필수
표정관리를 해야 되는 것은 바로 주름살 때문입니다. 주름살은 표정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지게 되죠. 아랫입술을 깨무는 행동을 자주 하면 입가에 주름이 자주 생기게 되며, 미간을 찡끄리는 행동은 눈가나 미간에 주름살이 생기게 됩니다.
자외선 차단제
피부의 가장 큰 적이죠. 바로 자외선입니다. 자외선 차단을 통해 피부노화도 방지하고 피부의 탄력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은 사계절 관리가 필요하니 한시라도 관리의 끈을 놓아서는 안됩니다.
충분한 수면
바쁜 일상생활 때문에 휴식을 취하는 시간도 그리 넉넉하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충분한 수면은 피부 세포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합니다.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저녁 10시~새벽4시 사이로, 건강한 피부를 위해서는 이 시간에 꼭 수면을 해야 합니다. 충분한 수면은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하고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만들어줍니다.
딥 클렌징
딥 클렌징은 피부의 상태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피부의 깊숙한 곳에 있는 각질을 제거해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딥 클렌징을 하지 않아 노화된 각질이 모공을 막게 되면 뾰루지나 여드름이 생기게 되고, 모공이 지나치게 넓어져 피부색을 나쁘게 만드릭도 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
피부를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의 섭취도 필수적입니다. 하루에 물 8잔을 마시게 되면 피부에 수분을 보충하게 되며, 신진대사를 좋게 해 독소를 배출시켜 피부를 깨끗하게 합니다.
신선한 공기
신선한 공기, 즉 산소는 우리 몸의 모든 대사에 필요한 요소입니다. 피부의 세포 역시 숨쉬기 위해서는 산소가 필요합니다. 피부 세포에 산소가 잘 공급되고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 자연히 피부는 좋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